최종편집 : 2024-04-25 15:35 (목)
주말 가족여행, 연천 한탄강에서 지질탐방 해볼까?
상태바
주말 가족여행, 연천 한탄강에서 지질탐방 해볼까?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10.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찾아가는 한탄강 지질탐방’ 상설 운영

주말, 아이와 함께 연천으로 ‘한탄강 지질탐방’하는 가족여행을 떠나보자. 교과서가 아닌 현장에서 화산활동으로 형성된 암석과 지형에 대해 산교육을 하며 가족여행을 즐길 수 있어 1석 2조다.

연천군은 한반도 생성의 비밀과 화산활동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암석과 지형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지질명소가 많아 이를 활용한 다양한 지질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찾아가는 한탄강 지질탐방’이 전곡선사박물관에서 주말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2시간 코스로, 전곡리 유적과 한탄강 일원의 특이한 지형 및 지질에 대해 재미있는 해설로 쉽게 전곡리 유적 뿐만 아니라 지구의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하다.

또 체험전문기관인 고사리협동조합이 진행하는 지질명소와 연천의 역사문화 유적과 연계된 탐방프로그램도 인기가 높다.

경기도 지구과학교사협의회와 진행하는 “한탄강 지질탐사”는 매 주말마다 현직에 있는 경기도 지구과학교사들이 체험강사로 나선다. 학교에서 배운 것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체험하니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 지질탐사에 참여하고 싶으면 사전예약 또는 현장에서 직접 예약하면 된다. 지질교육 및 체험관련해 보다 상세히 알고 싶으면 연천군청 전략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