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9 13:15 (수)
“이천쌀 선물이 와르르”...스탬프투어로 즐기는 이천쌀문화축제
상태바
“이천쌀 선물이 와르르”...스탬프투어로 즐기는 이천쌀문화축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10.1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풍년마당 공연

‘쌀 맛 나는 세상 ~ 구수한 인심 ~ ♬’

어린 세대들이 우리 전통 농경문화를 체험하고, 어른들이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함께하면서 신나는 가을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제20회 이천 쌀 문화축제’가 오는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이천시 설봉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못지않게, 축제를 통해 즐기는 프로그램을 두루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눈에 띈다.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10개 마당에서는 관람객들이 볼거리와 놀거리 등을 함께하면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가 운영된다. 10곳을 모두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면 축제 종합안내소에서 ‘이천 햅쌀’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문화마당’에서는 개막행사, 추수감사제, 마당놀이 등 문화예술공연이 열리고, ‘풍년마당’에선 거북놀이, 난타공연, 전통혼례, 대동놀이, 풍물놀이 등 전통문화체험을 해볼 수 있다.

▲ 임금님 이천쌀 진상행렬 공연

참여형 놀이 공간인 ‘놀이마당’에선 외줄타기 체험, 풍년대박놀이, 짚공예 체험을, ‘농경마당’에선 짚공예 공연, 당나귀 체험, 가마니짜기 등을 해볼 수 있다.

‘동화마당’은 아이들이 탈곡체험, 모내기체험, 농촌나드리체험 등을 해볼 수 있는 전통 농경문화 체험 공간이다.

스탬프 투어는 축제기간 동안 매일 열리지만 준비한 선물(이천 쌀)이 동나면 마감되기 때문에 이천 쌀을 선물 받고 싶은 관람객들은 서둘러야 한다.

스탬프투어 참여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축제스탬프’를 검색해 자신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된다.

축제장이나 이천시의 명소를 방문해 현장에 준비된 QR코드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해당 장소의 스탬프를 얻을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