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동의보감 고장서 생명연장 약초체험 '산청한방약초축제'
상태바
동의보감 고장서 생명연장 약초체험 '산청한방약초축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09.28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통영고속도로 산청 나들목 입구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에서 9월 28일~10월 9일 열려
▲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 불꽃 쇼

"무엇이 약초이고, 잡초일까. 또 약초의 효험은 어디까지이며, 내 몸에 필요한 약초는......? ”

이 모든 궁금증을 해소하고,한방 약초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28일 막을 올렸다.

▲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 축하공연

"산청한방약초축제는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로, 올해는대전통영고속도로 산청 나들목 입구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에서 10월 9일까지 열린다.

축제의 주제는 ‘힐링 산청에 빠지다’, 슬로건은 ‘동의보감 숨결 따라, 산청약초 향기 따라’로 정했다.

▲ 산청한방약초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허준선생 숭모제
▲ 산청한방약초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허준선생 숭모제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청정지역 산청군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동의보감의 저자 허준이 의술을 펼친 우리나라 한의학의 본고장이다.

청정지역 지리산 줄기에는 건강을 챙겨주는 토종 약초들이 지천에 널렸다. 그래서일까? 한방과 약초의 고장 산청에 가면 저절로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 축제기간에 산청약초시장 시원한(20~20%) 할인 행사 개최

산청군은 동의보감의 역사성을 바탕으로 한방과 약초의 본고장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가을 건강을 생각하는 보약축제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에는 체험, 전시, 문화예술, 경연행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특히 한방진료 체험, 한방 항노화산업 전시·체험존, 약초·족욕·한방 기체험 등 힐링 한방 체험 행사가 풍성하다.

▲ '내몸의 보약 체험 존' 약초판매장터에서 관광객들이 다양한 약초하고 또 구입할 수 있다.

약초시장과 약초판매장터에선 수많은 약초와 농툭산물,공예품이 큰폭의 할인행사와 품질을 내세워 관광객을 맞이한다.

29일 오후 3시엔 동의보감촌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녹화가 이뤄진다.

▲ 산청약초축제의 개최를 알리는 홍보탑

이외에도 약초족욕체험, 한방약차 체험, 남진과 함께 떠나는 힐링음악여행, 뮤지컬 갈라콘서트, 도전 허준선생 골든벨,야(夜)-산청맥주페스티벌, 내몸의 보약체험 등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돌보고 힐링을 함께 체험하며 소중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들이 약초향 그윽한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축제장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돼 있지만,산청읍내에서 무료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쉽고 편하게 축제장(대전통영고속도로 산청나들목 입구 축제광장.동의보감촌)에 갈수있다.

* 사진으로 만나는 산청한방약초축제

▲ 산청 한방촉제 9월 28일부터 10월9일까지 열려 다양한 한방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 축제장에 꾸며 놓은 산청한약방
▲ 산천한약방에서 약초썰기 체험
▲ 약초주머니 만들기
▲ 사찰음식 체험
▲ 한방항노화관에서 운영중인 아토피 체험존. 아토피 치유에 좋은 아토피 미스트와 아토피 수분크림등을 만들어 가져갈 수 있다.
▲ 꽃 코사지(브로지) 만들기 체험
▲ 한방약초를 이용한 천연염색 체험
▲ 한방항노화관에서 자연치유 체험
▲ 전통놀이 투호 체험
▲ 전통놀이 굴렁쇠 체험
▲ 승마체험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