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7:40 (수)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 30일 팡파르~
상태바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 30일 팡파르~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8.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가 30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순천만 국가정원 동문 잔디마당에서 성대한 막이 오른다.

▲ 사진=순천시

개막공연에는 지난해 교향악축제에서 포에버 가든이라는 주제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 소프라노 조수미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 ‘판타지아 가든’이란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개막공연에는 최영선 지휘자가 이끄는 KNN필하모니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배우 윤영석이 함께 무대에 올라 환상의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교향악 축제 둘째 날인 31일에는 이탈리아 최정상 실내악단인 이무지치가 내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이무지치는 비발디의 사계를 가장 잘 연주하는 실내악단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실제 교향악축제 무대에서 비발디의 사계 전곡의 연주할 예정이다.

특히 이무치지와의 협연자로 나서는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지휘 최현욱)의 무대도 눈여겨 볼만 하다. 이는 단순한 공연이 아니라 세계 정상의 음악가와 순천지역 어린이 합창단이 클래식으로 소통의 창구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축제 세 번째 날인 9월 1일에는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마에스트로 금난새 지휘자가 무대에 올라 ‘패밀리 가든’을 선보인다. 금난새 지휘자는 공연을 앞두고 “아름다운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 무대에 선다는 것이 매우 기쁘다”며 2018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의 기대감을 표현한 바 있다.

교향악축제 마지막 날인 9월 2일에는 더 솔로이스츠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국내외 클래식 거장들이 순천의 평화를 노래한다. ‘순천 피스 가든’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폐막공연에는 첼리스트 송영훈, 팝페라 그룹 컨템포 디보, 트럼펫터 드미트리 로카렌코프, 순천지역 음악인들이 협연자로 무대에 선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