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모던클래식한 인천 원도심, 7가지 테마여행
상태바
모던클래식한 인천 원도심, 7가지 테마여행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8.08.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원도심 테마책자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 발간
 

[투어코리아] 인천 원도심 지역의 특색을 살린 테마코스를 소개하는 책자가 발간됐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초석으로 인천 원도심 테마책자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는 1920년대 인천 개항장을 중심으로 등장한 모던보이, 모던걸이 그 당시의 패션과 유행을 선도하며 새로운 문화를 선보인 것처럼, 인천이 1880년대 개항기와 이후 근대화를 거치며 모던함을 뽐내던 모습을 담아내며 인천 원도심을 ‘모던클래식’이라는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테마형 여행 가이드북이다.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 책자에는 인천 원도심 지역의 7개 테마코스와 함께 올드타운 맛길 10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인천 원도심 테마코스’로는 개항장 타임머신, 배다리 한페이지, 부평을 쇼핑하다, 소래는 살아있다, 어서오시겨! 강화, 미추홀을 거닐다, 바람불면 배띄우던 백제사신길을 코스별로 소개하고 있다.

또 ‘옛 이야기 한 그릇 인천 올드타운 맛길’로는 차이나타운 짜장면거리부터 동인천 삼치거리, 화평동 세숫대야냉면거리, 용현동 물텀벙이거리, 강화 더리미 장어마을 등 인천의 특산물과 스토리가 있는 맛길 10개소를 소개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인천 원도심 테마책자는 원도심을 기존과는 다른 시각인 ‘모던클래식’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고자 했다”며 “올 가을에는 이 책에 소개된 주요 코스들을 관광객들이 직접 모던보이, 모던걸 복장으로 참여하는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많은 이들이 참여하여 인천 원도심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