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 '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화려한 개막
상태바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 '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화려한 개막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8.09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9일 성황리에 개막했다./사진,제천시

[투어코리아]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오늘 오후 7시 화려한 막을 열었다. 청풍호반무대에서 막이 열린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14일까지 총 6일간 메가박스 제천, 제천시 문화회관, 청풍호반무대와 의림지무대, 제천 시민회관 등 제천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열네 번째 막을 올리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역대 최다상영작인 38개국 116편의 상영작 중 개막작 ‘아메리칸 포크’를 비롯해, 2018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인 작곡가 겸 지휘자 탄둔의 무협영화 3부작의 음악영화 및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또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음악가들의 전기를 다룬 작품과 영화음악 거장의 영화음악 제작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까지 선보이며 음악영화에 다가가는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청풍호반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은 이상천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허진호 집행위원장, 홍보대사 권유리,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 탄둔 등이 참석했다.

또한, 개막식에는 국내 유명 감독 및 배우들과 감독 겸 프로듀서 심사위원장 논지 니미부트르, 영화 제작 프로듀서 이자벨 글라샹, 홍콩의 미디어 아시아 투자배급 총괄 책임자 프레더릭 추이, 한국의 배우 엄지원과 영화감독 장준환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5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배우 김지석과 이엘의 사회로 진행된 개막식은 이상천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홍보대사 권유리의 무대인사, 국제경쟁부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섹션 심사위원단 소개로 이어졌다.

한편 영화제에서는 청풍호반무대에 열리는 원 썸머 나잇과 의림지 무대에서 열리는 의림 썸머 나잇, 신선한 신인 뮤지션을 제천 시내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그리고 지난해 신설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은 쿨나이트와 제천 라이브 초이스 등 다섯 개의 차별화된 음악 프로그램도 만끽할 수 있다.

‘원 썸머 나잇’은 각기 다른 콘셉트를 선보이며 NELL, 자이언티, 혁오, 김연우 등이 금요일부터 3일간 청풍호반의 무더운 여름밤을 잊게 해줄 예정이며, ‘의림 썸머 나잇’에서는 아도이와 새소년, 신촌블루스, 폴킴, 윤수일이 연령층을 아우르는 공연들로 의림지를 빛낸다.

‘2018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제천 시내 곳곳을 신인 뮤지션들이 열정적인 무대로 채우고, 영화제 유일의 심야 디제잉 공연 ‘쿨나이트’는 이박사,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 타이거디스코가 의림지 파크랜드에서 뜨거운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제천 라이브 초이스’에서는 배우 김소이, 송다은, 칼럼니스트 김태훈, 가수 최고은 등 많은 게스트와 관객이 소통하며 음악을 즐기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관객들이 예측하지 못한 곳에 게릴라 형태로 영화제 단편작과 뮤직비디오 상영으로 이루어지는 ‘팝업 시네마’와 도심 속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제천시민공원에서 진행되는 ‘푸른 밤 시네마’가 올해 처음 신설되어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