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영화 속 그림같은 여행지 '시애틀 영화 명소 투어'
상태바
영화 속 그림같은 여행지 '시애틀 영화 명소 투어'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8.08.0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스 웍스 공원/ 사진, Seattle Parks and Recreation

[투어코리아]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밖으로 나가는 것조차 두렵다. 에어컨을 켜놓고 책을 본다거나 영화를 보며 휴식을 취하는 홈캉스가 올 여름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특히 영화 속 등장하는 아름다운 배경을 보며 눈으로, 마음으로 즐기는 여행은 새로운 즐거움이다.

이 가운데 시애틀 관광청이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과 ‘만추’ 등의 영화에서 등장한 관광 명소를 방문하는 ‘시애틀 영화 명소 투어’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사진,시애틀 관광청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과 레이크 유니언 위의 수상가옥

올해 개봉 25주년을 맞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110년 역사의 명물 재래시장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특히, 영화 속에서 주인공인 톰 행크스가 점심을 먹은 ‘아테니안 시푸드 레스토랑’은 현재도 마켓 내 인기 레스토랑 중 한 곳이다.

또한, 본 영화에서 톰 행크스 자택으로 촬영 된 수상가옥 마을은 현지 크루즈 투어 상품을 통해 지나가며 구경 가능하다.

라이드 더 덕 투어와 프리몬트 트롤

현빈, 탕웨이 주연의 영화 ‘만추’는 늦가을 시애틀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다양한 지역 명소를 배경으로 표현한다.

영화 속 두 주인공이 탑승한 수륙양용 버스 ‘라이드 더 덕’은 90분 동안 시애틀 주요 명소를 가이드의 재치있는 설명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인기 투어 중 하나다.

특히, 투어 코스 중 한 곳인 문화 예술 지역 프리몬트(Fremont)에서는 거대 조각상인 프리몬트 트롤을 비롯, 각종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 파라마운트 극장/ 사진, Ashlyn Gehrett

개스 웍스 공원과 파라마운트 극장

시애틀 로컬들이 즐겨 방문하는 ‘개스 웍스 공원’은 하이틴 로맨스 영화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에서 주인공 줄리아 스타일스와 히스 레저가 첫 키스를 한 장소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영화 속 졸업 파티가 열렸던 ‘파라마운트 극장’은 올해 90주년을 맞는 시애틀 대표 명소 중 한 곳이다.

특히 록 그룹 너바나, 마돈나 등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공연장으로 유명하며 매월 첫 번째 토요일은 무료 극장 투어를 진행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