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양양군, 둔전계곡 트래킹코스 개설 추진
상태바
양양군, 둔전계곡 트래킹코스 개설 추진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8.07.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둔전계곡을 탐방할 수 있는 트래킹코스가 개설된다.

양양군은 최근 둔전계곡 탐방로 개설 타당성 조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둔전계곡 입구에 있는 진전사에서 출발해 설악저수지 일대를 순환하는 둔전계곡 트래킹코스를 개설하기로 했다.

둔전계곡

당초 양양군은 둔전계곡 입구에서 설악산 관모봉에 이르는 4㎞ 구간과 대청봉 아래 아홉살골까지 4.5㎞ 구간 등 2개 코스에 왕복 약 16㎞에 이르는 탐방로 개설을 추진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용역을 통해 코스별로 세부적으로 탐사한 결과, 국립공원에 해당하는 관모봉과 아홉살골까지 탐방로를 개설할 시, 산세가 험준하고 코스가 길어 개설에 수십 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인허가 등 협의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양양군은 진전사에서 출발해 설악저수지 일대를 순환하는 4㎞ 순환 트래킹코스를 우선 개설하기로 했다.

양양군은 ‘진전사~설악저수지~500고지등산로~둔전리마을’까지 이르는 1코스와 ‘진전사~설악저수지 순환~둔전리마을’에 이르는 2코스 등 2개 코스를 재탐사하여 8월중 환경훼손이 적고, 안전성과 경관성이 높은 코스를 최종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또 탐방로 내에 출렁다리, 목교, 데크로드, 안전펜스, 종합안내판, 쉼 의자, 방향 표지판, 주차장 등 시설 설치계획을 수립하고, 관련기관 협의를 추진하는 한편, 추경예산에 사업비를 확보해 올해 안에 착수할 계획이다.

여기에 양양군은 선종 불교의 발상지로 잘 알려져 있는 진전사 불교성지 복원사업이 함께 추진 중임에 따라, 불교문화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으로 관광자원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성섭 양양군 문화관광과장은 “둔전계곡 탐방코스 개발과 진전사 복원사업을 연계해 역사‧문화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용역결과에 따라 최고의 경관과 안전성이 확보된 탐방로를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