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17 13:37 (일)
팔색조 매력 ‘장흥’, 볼거리·놀거리·즐길거리 '가득'
상태바
팔색조 매력 ‘장흥’, 볼거리·놀거리·즐길거리 '가득'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8.07.1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정남진 장흥은 산·들·강·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청정해양성 기후지역으로 취향에 따라 힐링 여행을 하기에 제격이다.

장흥의 맛과 흥을 느끼고 싶다면 토요시장으로, 심신의 피로를 풀고 쉼을 얻고 싶다면 편백숲 우드랜드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매료되고 되고 싶다면 정남진 전망대로, 아이와 함께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천문과학관과 물과학관으로 떠나보자.

▲ 편백숲 우드랜드

힐링 그 자체,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 자락 100헥타르에는 40년생 이상의 아름드리 편백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다. 엄청난 양의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뿜어져 나오는 편백숲 우드랜드는 목재문화체험관, 목공 및 생태건축 체험장, 숲 치유의 장, 산야초 단지, 말레길 등으로 조성됐다.

특히 숲 치유 체험장에 마련된 편백노천탕, 편백 톱밥 찜질방, 편백 톱밥 산책로 등은 몸에 쌓여 있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다.

또 친환경 자재로 지은 통나무주택, 황토주택, 한옥 등 18동의 숙박 휴양시설도 마련돼 있어 머무르면서 산림치유프로그램, 숲 해설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단, 장흥 물축제 기간에는 숙박 예약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자.

▲ 정남진 토요시장

신명나는 장터 여행, 정남진 토요시장

장흥 읍내 장터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축제가 열린다. 바로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살거리가 가득한 정남진 토요시장의 이야기다.

시장의 열기는 장흥의 전통농악인 버꾸농악 공연과 각종 풍물놀이, 품바공연 등으로 후끈 달아오른다. 즐겁게 놀고, 맛있게 먹으면서 쇼핑까지 할 수 있는 토요시장은 축제의 장이 아닐 수 없다.

장흥의 맛과 흥이 넘치는 시장에는 어머니 텃밭에서 직접 키운 채소들을 비롯해 부드러운 한우와 득량만 청정해역에서 자란 키조개, 맑은 숲에서 키운 표고버섯 등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가 한가득 이다.

시장에서 맛보는 장흥의 대표 먹거리인 장흥삼합은 환상적인 맛을 낸다. 할머니들의 따뜻하고 구수한 정과 청년 상인들이 내 뿜는 활기가 한데 어우러져 생동감이 넘치는 토요시장에서 색다른 재미를 누려보자.

▲ 정남진 전망대

황홀경을 선사하는 정남진 전망대

득량만 일대와 고흥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금일도 등 빼어난 비경을 자랑하는 수많은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가 있다. 바로 정남진 전망대이다.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푸르른 에머랄드빛의 남해바다와 저 멀리 웅장하게 서있는 천관산 그리고 천혜의 절경을 덮고 있는 푸르른 하늘까지. 이보다 아름다운 예술작품이 어디 있을까.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야경과 일출은 황홀경에 빠지게 한다.

지하1층에서 지상 10층으로 이어지는 정남진전망대는 꼭대기인 9,10층에 전망대와 카페가 있고, 각 층별로 북카페, 문학영화관, 추억여행관, 축제관, 이야기관, 푸드홍보관, 트릭아트포토존, 여행정보센터&기념품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의 다음날, 설날 및 추석에는 휴관하니 참고하자.

▲ 정남진 천문과학관

별 빛 가득, 우주와 교감하는 정남진 천문과학관

전남 최초의 천문과학관인 정남진 천문과학관은 며느리 바위의 애닮은 전설이 깃든 억불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

7m의 원형 돔의 주관측실과 슬라이딩 돔의 보조관측실에는 반사 망원경과 굴절 망원경등이 있다. 이를 통해 주간에는 태양의 표면을, 야간에는 태양계 친구들과 성운, 성단 등의 천체를 관측할 수 있다.

또 주·야 및 기상에 상관없이 가상의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천체투영실에서는 시뮬레이터로 생동감 있는 별들 사이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아름답고 신비로운 별들의 이야기가 쏟아지는 과학관에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가 지나면 로맨틱한 이벤트, 별에서 온 그대가 진행된다. 사랑하는 연인 또는 가족에게 아름다운 밤하늘의 별을 보며 프로포즈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 빛 아래 사랑하는 이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 정남진 물과학관

과학과 놀이가 만나는 정남진 물과학관

아이와 함께라면 더욱 가볼만 한 정남진 물과학관은 한 방울의 물이 온 지구를 움직이는 신비한 물에 대한 과학 이야기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1층 홍보관은 연못 및 원형수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다양한 물고기를 만지고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한쪽에는 포토존과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닥터피쉬존이 마련돼 있다. 생물친구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4D영상관도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과학전시품들을 직접 작동시키며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물 과학체험관, 구름과 비를 만들고 체내수분함량과 식물의 물 흡수를 관찰할 수 있는 물 순환 체험관, 물 속 생물들을 직접 볼 수 있는 수족관까지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