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6:54 (금)
고흥 우주항공 축제, 천혜절경에서 즐기는 지구 밖 우주여행
상태바
고흥 우주항공 축제, 천혜절경에서 즐기는 지구 밖 우주여행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8.07.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한 여름 우주의 낭만이 찾아온다. 신비로운 우주에 대한 환상과 꿈이 눈앞에 현실로 펼쳐진다. 세계 13번째 우주발사대가 있는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고흥 우주항공 축제가 열린다.

차별화된 우주과학 체험 콘텐츠를 통해 2018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우주항공 축제에는 특별한 4가지의 빅뱅 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통해 멀게만 느껴지는 우주와 과학을 쉽게 풀어냈다.

과학적 원리와 미지의 세계인 우주에 대한 상상이 놀이가 되어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깨운다. 또 환상적인 볼거리와 신비로운 체험은 잠들어 버린 어른들의 동심의 문을 두드린다. 매혹적인 공간에서 신비로운 우주가 들려주는 별별 이야기를 온 몸으로 느껴보자.

 

오감으로 느끼는 우주, ‘빅뱅 4’

고흥 우주항공축제는 내 안의 호기심과 즐거움을 깨우는 4가지의 특별한 ‘빅뱅’ 프로그램 이 있다. 그 첫 번째가 바로 스페이스 플랫폼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기간 동안 나로 우주센터 발사 현장을 견학할 수 있다.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 견학은 오전 9시 20분을 시작으로 40분 간격으로 12 차례 운영된다. 마지막 타임은 5시 40분이다. 1회 정원은 180명으로 1일 최대 2,160명 까지 수용할 수 있다. 회당 50분가량 소요된다.

우주발사현장 견학은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나로우주과학관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마쳐 야 참여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라면 꼭 사전예약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 보자.

 

두 번째 빅뱅은 별별 우주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페이스 뮤지엄’이다. 이곳에선 오감을 자극하는 환상적인 우주의 별의별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180도 대형 스크린과 진동, 번개, 바람, 안개, 물 등 오감을 통해 우주를 느낄 수 있는 4D 돔 영상관에서는 화성으로 가는 험난한 여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3D입체 영상관에서 마주하는 미래의 우주는 우리를 새로운 고민에 빠지게 만든다. 이 밖에도 인공위성, 우주탐사 등 상설전시와 나로호 페어링 야외전시 등을 통해 우주를 가까이 느낄 수 있다.

국립청소년 우주센터에서는 1인승 우주선조종 체험을 비롯해 가상의 우주를 여행하는 4D 시뮬레이터 장비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또 천체의 운동에 따른 계절과 시간의 변화현상을 밤하늘과 실제 흡사하게 구현한 천체 투영관 등은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깨우기 충분하다.

 

세 번째 빅뱅 프로그램은 우주과학관 잔디광장에서 즐길 수 있는 별★별 로봇세상이다. 신나게 춤을 추는 로봇, 환상적인 비행솜씨로 물분수료를 진행하는 드론, 판타지가 현실이 되는 공간이다.

보는 즐거움 뿐 아니라 직접 로봇과 드론을 제작하고, 또 로봇을 조정해 미로를 탈출하고 복싱을 하고 축구를 즐길 수 있다. 물론 드론 플라이체험도 가능하다. 아이 뿐 아니라 축제를 찾은 어른들의 얼굴에서도 얼굴가득 웃음이 번진다.

 

마지막 네 번째 빅뱅 프로그램 별★별 체험난장은 환상적인 볼거리와 신나는 체험으로 더위를 잊게 한다. 아이들을 위해 잔디광장에는 탑승할 수 있는 미니바이크와 로봇이 준비 돼 있다.

또 여름 축제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물놀이는 우주과학관 분수대에서 즐길 수 있다. 스타워즈를 연상시키는 복장으로 신나는 물총 전쟁이 펼쳐진다. 아이들이 한바탕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워터슬라이드 및 에어풀장이 함께 마련 돼 있다.

물놀이는 우주과학관 앞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하는 바다에서도 이어진다. 바다 위 공중을 날아오르는 새로운 마린스포츠, 플라이보드를 통해 짜릿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연인이 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페달보트 체험도 소중한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해준다. 또 시선을 사로잡는 공연도 가득해 축제의 흥을 고조시킨다.

 

별난 상상이 놀이가 되는 축제

이 외에도 우주과학관 광장과 국립 청소년우주센터 광장에는 우주와 과학을 놀이와 실험 등을 통해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 돼 있다. 3D펜을 이용해 로켓모형 핸드폰 고리 만들기, 주사기 공포탄 발사, 페트병 에어로켓, 쌍안경 만들기, 빨대 로켓 등은 한 번의 체험으로 집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해 엄마표놀이를 이어갈 수 있다.

또 풍선폭탄, 색깔이 변하는 꽃, 불꽃반응, 자기장, 태양열, 액체질소의 기화, 마술음료수, 신비한 우리몸 등 다양한 과학쇼와 과학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의 원리에 접근할 수 있다.

천체관측, 버블놀이, 초등학생 우주과학 사생대회, 우주항공 여권발급(스탬프 랠리), 아름다운 거금도의 밤 행사, 캠핑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는 축제의 낮과 밤을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축제에서 빠져서는 안 될 먹거리 역시 쉐프스 테이블, 로컬 푸드점, 기획 식당 등 지역 음식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관광객의 축제 만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