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환한 미소로 관광한국 이끈다”
상태바
“환한 미소로 관광한국 이끈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8.06.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문위원회, ‘2018 상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 개최

[투어코리아] (재)한국방문위원회는 22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2018 상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이 입국시 처음 마주하는 출입국 및 세관을 비롯하여 교통, 숙박, 쇼핑, 식당,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외국인 관광객을 접하는 다양한 현장의 우수 종사자 57명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다.

지난 1월 23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한국방문위원회가 개최한 명예미소국가대표 위촉식 및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간담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친절서약 참여로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이번 15기 미소국가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절대사로서 각자의 주변에서부터 미소와 친절을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 매년 진행되는 미소국가대표 간담회에 참석해 근무 현장에서 겪은 외국인 관광객과의 에피소드와 친절캠페인을 확산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미소국가대표로서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2010년부터 매년 친절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한 관광업 우수 종사자를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유승민IOC 선수위원과 배우 김소현씨를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한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