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주말 나들이, 여행박람회 어때요?...볼거리·체험거리·먹거리 한 가득
상태바
주말 나들이, 여행박람회 어때요?...볼거리·체험거리·먹거리 한 가득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06.08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일주 가상체험의 장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10일까지 열려
▲ 스페인의 열정적인 플라멩고 공연에 관람객들이 눈길을 떼지 못하고 감상하고 있다.

[투어코리아] 이번 주말 나들이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여행박람회’로 가보자. 세계 각국의 전통 공연과 음식, 의상 등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가득해 세계일주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지난 7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1, 2, 3홀)에서 개막, 오는 10일까지 이어지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는 현지에 가야만 만날 수 있는 공연 감상 재미에 푹 빠질 수 있다.

▲ 베네시안 마카오 노래하는 곤돌리어

박람회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만나는 스페인 부스에선 멋진 음악에 맞춰 정열적인 ‘플라멩고’춤 공연이 펼쳐져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태국 트랜스젠더 무용수들의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 중국 쓰촨성 ‘변검쇼’ 등 해외 유명 공연팀들의 무대가 곳곳에서 펼쳐진다.

또 공연무대에서도 시간대별로 ▲시암 나라밋 쇼 푸켓 ▲아프로디테 캬바레 쇼 ▲노보리베츠다케 지다이무라 ▲장한가쇼 ▲인도네시아 전통춤 ▲시드니 오페라 전속 테너 ▲차모로 민속공연단 ▲베네시안 마카오 노래하는 곤돌리어 등 각 나라 공연이 열려,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 홍콩의 어느 거리에 온듯 꾸며놓은 홍콩 부스

또 여행 관련 600여개 업체들이 참가, 각 나라 유명 거리 또는 명소로 꾸민 포토존에선 다양한 인증샷을 찍으며 세계 일주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홍콩 부스에선 마치 홍콩의 어느 거리에 있는 듯한 멋진 화보 같은 사진을 남길 수 있고, 스페인 부스에선 ‘투우쇼’를 즐긴 듯 의상을 입고 반 입체적으로 꾸며진 소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 투우의 본고장을 드러내듯 스페인 부스에서는 투우의상을 입고 소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중국 운남성 소수민족 전통의상 등을 입고 기념 촬영하고, 페루의 야생 자연 속에 온 듯한 사진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미국 자유여신상 앞에서 미국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낼 수도 있다.

박람회를 구경하다 출출해지면 시식 행사를 공략하면 된다. 각 나라별로 선보이는 음식들이 관람객들의 침샘을 자극하며, 긴 줄을 서게 만든다. 세계 각국 미식여행 하듯 시간대만 잘 맞추면 몇 개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스페인 하몽과 지중해 와인, 호주 분다버그, 홍콩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는 시식회가 마련된다. 또 남북회담 이후 인기가 급상승한 ‘평양냉면’도 백두산 여행정보와 함께 맛볼 수 있다. 평양냉면 열풍을 드러내듯 냉면 한 젓가락 맛보려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도 포착됐다.

▲ 박람회 현장에서 각국 다양한 요리와 와인, 전통주 등을 맛볼 수 있다.

박람회에서는 4D VR영상을 통해 캐나다 등 주요 나라 여행지를 가상체험해 볼 수도 있다.

박람회 현장에서 저렴하게 여행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는 혜택에 즉석에서 여행상품을 상담하는 이들의 행렬도 이어졌다.

특히 각종 룰렛, 경품 이벤트를 통해 여행기회를 잡을 수 있는 행운도 거머쥘수도 있다. 세계일주항공권이 걸린 ‘골든티켓 이벤트’, 시애틀 무료 가족여행기회를 제공하는 ‘가족엽서 보내기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는 것.

▲ 꽝없는 경품이벤트에 참여하려고 줄 선 관람객들

여행 기회를 잡지 못하더라도 소소한 경품을 챙길 수 있는 행사들과 게임들이 곳곳에서 수시로 열려 관람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그 중 레일유럽은 유레일 패스, 스위스트래블 패스, 프랑스-스페인 초고속 열차 등 상품을 소개하며, 박람회 현장에서 패스 및 구간권을 예약·구매시 하나투어클럽 마일리지 추가 적립 및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답자에게 여행 파우치, 에코백, USB, 다이어리 등을 선물로 제공하며, 눈길을 끌었다.

사진으로 만나는 박람회 현장 이모 저모

▲ 남북정상회담 이후 인기가 높아진 '평양냉면'을 맛보려고 줄 서 기다리는 관람객들
▲ 홍콩 오션파크 부스에서는 삐애로와 기념 사직을 찍을 수 있다.
타이완 부스 포토존
골든벨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 박람회 현장에서 여행상품 예약을 위해 상담하는 관람객들
▲ 페루부스에서는 알파카(alpaca)와 인증샷을 남기고 있는 관람객
▲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광주광역시가 함께 '전라도 방문의 해'를 알리고 있다.
 
▲ 괌 부스에서 VR체험을 하고 있는 관람객
▲ 카지노 룰렛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
▲ 하와이 공연(위), 일본 REQUIOS 공연(아래)
 
인도네시아 부스에서 여행정보를 받고 있는 관람객들
▲ 유레일 패스, 스위스트래블 패스, 프랑스-스페인 초고속 열차 등 상품을 알아보고 있는 관람객들
 
가상 라이딩 경주 이벤트. 컬링 게임 등 각종 게임들이 곳곳에서 마련돼 재미를 더해준다.
 
 
▲ 핀란드 무민월드 포토존
▲ 미국 여행온듯 자유여신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