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여름휴가철 앞두고 ‘여행 박람회’ 러쉬...알뜰 휴가 준비 ‘박람회’로 해볼까!
상태바
여름휴가철 앞두고 ‘여행 박람회’ 러쉬...알뜰 휴가 준비 ‘박람회’로 해볼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06.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성큼 다가온 여름휴가철, 아직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여행 박람회’로 알뜰 휴가를 준비해보자. 본격 휴가철을 맞아 온-오프 여행 박람회가 풍성하게 진행돼, 박람회만 잘 활용하면 각종 여행정보는 물론, 할인, 업그레이드, 추가 혜택들을 챙길 수 있어 가성비 높은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다.

지난해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모습. 사진-투어코리아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6월 7~10일 열려

오프라인에선 우선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오늘(7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1, 2, 3홀)에서 열린다. 국내외 주요 항공사와 유명 관광지 소재 호텔, 관광청, 면세점 등 여행 관련 600여개 업체들이 총 1,140개 부스로 참가해, 각종 정보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여행축제로 치러진다.

특히 박람회의 가장 큰 장점은 여행상품 할인과 무료항공권, 무료숙박권의 행운을 노려볼 수 있는 각종 이벤트가 풍성하게 펼쳐진다는 점이다. 박람회장에서 판매되는 해외여행상품은 기존 가격에서 최대 59%까지 할인된다. 평소 849,000원부터 예약 가능한 ‘장가계/원가계 5일 또는 6일’ 패키지상품은 349,000원부터 판매되며, ‘북경 4일’ 상품도 169,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또 해외여행을 떠나온 듯 꾸며진 이국적 부스와 각 나라 전통 공연도 볼거리다.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도 박람회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스페인 하몽, 중국 광동식 볶음면 등 이색 먹거리를 맛볼 수 있고, 러시아 보드카, 유럽 와인 등 해외 전통주 시음행사도 마련된다.

지난해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모습. 사진-투어코리아

‘한국국제관광전’에 6월 14~17일 열려

국내외 여행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한국국제관광전’도 6월 14~1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에는 70개국 800여 기관 업체 참가하는데, 해외 참가자들이 직접 여행 정보를 선보여, 생생한 여행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노랑풍선, 온라인여행박람회 6월 17일까지

노랑풍선도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여행박람회’을 열고 여름휴가객 유치에 적극 나섰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여행을 올림# 하다’를 주제로 오는 17까지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며, 박람회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300만원 상당의 노랑풍선 여행상품권, 5,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 등 여행행운을 거머쥘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들도 마련된다.

나라별, 테마별 여행정보는 물론 클릭 한번으로 세계 여행 관련 키워드들을 만나볼 수 있어 손쉽게 여행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비정상회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 각종 방송에서 활약 중인 외국인 방송인들이 전하는 모국 여행 정보도 만나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인터파크투어, ‘온라인 여행 박람회’ 6월 10일까지 연장

당초 5월 14~6월 3일까지였던 인터파크투어의 ‘온라인 여행 박람회’가 오는 10일까지로 일주일 연장된다. 이번 박람회는 ‘완벽한 휴가를 위한 21일간의 슈퍼세일’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만큼 전 세계 여행상품 특가 판매, 할인쿠폰 및 이벤트 등을 실시, 휴가를 준비하려는 예비여행객들은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항공권·패키지·자유여행·숙박 등 여행상품을 특가에 만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인기가 높은 베트남 다낭·호이안 4박5일은 49만9천원부터, 태국 크라비 전세기 상품은 59만9천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더욱 저렴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박람회 기간 사용 가능한 최대 100만원 상당의 다양한 할인쿠폰, 요일별 선착순 할인쿠폰 등이 대표적이다. 또 쿠폰을 이용해 상품을 예약시, 추첨을 통해 400만원 상당의 유럽 무료여행권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두투어 美친 가격, 메가세일 진행

각 여행사들이 온-오프 여행박람회를 펼치자 모두투어는 박람회 대신, ‘美친 가격, 메가세일’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1년에 딱 한번 미친 가격!’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다양한 여행상품을 최대 90만원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또 여행전문가가 추천하는 ‘오늘의 메가세일’에서는 매일 다양한 지역의 여행상품을 특가에 만나 볼 수 있다.

또 해외 항공권은 카드사에 따라 최대 21% 할인 받을 수 있고, 일본항공권 구매 시 특정 구매 순번에 따라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동경 디즈니랜드 입장권 등의 인기 현지투어 티켓을 가져갈 수 있는 행운의 찬스도 주어진다. 호텔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한편, 여름 성수기를 지나 ‘모두투어 여행박람회’를 8월31일부터 9월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하반기 여행객 모집에 나선다. 박람회를 도울 대학생 공식 서포터즈 ‘모.여.서’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박람회 홍보,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조별 UCC제작 및 오프라인 사전 홍보를 비롯해 박람회 기간 중 현장미션을 포함한 운영 활동 수행하게 되며, 활동 종료 후 우수활동자 선발자에게는 포상이 주어진다. 또 수료한 서포터즈 전원은 모두투어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