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한국관광공사, 강원 지역 인재 채용 ‘토크 콘서트’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강원 지역 인재 채용 ‘토크 콘서트’ 개최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6.0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강원 지역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토크 콘서트’를 12일 오후 2시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토크 콘서트는 ‘기대되는’, ‘젊은’, ‘참여하는’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공사에 따르면, 기업의 신제품 발표회처럼 공사의 2018년 신입사원 채용 계획을 최초로 발표함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 ’기대되는‘ 토크 콘서트를 지향한다는 것이다.

또 전년도에 공사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사회자로 나선다. 이에 취업준비생들의 질문에 더욱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답변을 하고자 신입사원이 패널로 직접 참여하여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하는 등 신입사원들에 의한 ’젊은‘ 토크 콘서트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취업준비생이 패널로 참여하여 무대에 올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궁금한 사항을 스마트폰 메시지로 전송하도록 하고 답변을 하는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공사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기업 중 하나로 취업준비생들에게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가고 그들의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자 한다”며 채용 토크 콘서트 개최의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15년 강원도 원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공사는 강원권의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강원 지역 채용박람회 및 채용설명회에 참가함은 물론, 이전지역인재에게 필기시험 가점을 주는 등 이전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2018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시 에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의 취지를 살려 이전지역인재를 18% 이상 채용하기 위해 채용목표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