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초여름 신록 만끽, 6월 농촌여행 명소
상태바
초여름 신록 만끽, 6월 농촌여행 명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05.2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신록이 짙어가는 초여름, 농촌지역 명소를 찾아 여행을 떠나보자.

2년 전부터 매월 계절·주제를 정해 농촌여행코스 또는 농촌여행지를 선정해오고 있는 농림축산식품부는 경기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역에샤 ‘6월에 가볼만한 우수 농촌여행지’ 한 곳씩을 골라, 여행을 권했다.

이번 농촌여행 프로그램은 미끌미끌 맨손 송어잡기, 논 주변에 서식하는 생물 관찰, 창포 샴푸 만들기, 황새와 함께하는 생태 체험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체험 거리가 가득하다.

▲ 여물리체험마을 감자캐게 체험

양평 여물리체험마을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에 위치한 이 마을은 깨끗하고 정겨운 느낌을 주는 농촌체험마을로 1급수 맑은 물이 흐르는 개울을 자랑한다.

6월 여물리마을에서는 시야가 탁 트인 너른 천에서 맨손 송어잡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여물리의 자연을 손수건에 담아보는 손수건 물들이기 체험 등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감자(하우스)캐기와 인절미 떡메치기,가래떡피자 만들기,천연밀랍양초 만들기,연날리기, 찹쌀떡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주변에 양평 용문사, 민물고기생태학습관이 위치한다.

▲ 원주 삼송 농촌체험 마을 물놀이 체험

원주 삼송마을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주위의 감악산(945M)과 서마니강 등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아름답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산림자원, 인근에 체육시설(풋살장), 사계절식물원, 단종유배길 등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다.

마을의 주된 체험은, 쌀찐빵 만들기, 지하 암반수 물놀이장에서 즐기는 맨손 송어잡기(송어구이, 송어회), 전통놀이가 있다.

군침이 도는 먹거리로는 제철나물로 만든 시골밥상을 비롯해 백숙, 매운탕, 삼겹살 등의 식사메뉴가 있다. 체험관 2층 숙소에서는 마을을 내려다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마당이 준비돼 있다.

둘러볼 만한 관광지로는 신림용소막성당, 한반도지형선암마을, 고판화박물관, 사계절식물원, 단종유배의길, 솔치재가 마을에서 멀지 않다.

▲ 예산 황새권역마을 활새춤 배우기

예산 황새권역마을

충남 예산군 광시면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황새(천연기념물 199호)와 사람이 공생하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이 마을엔 황새와 농부가 함께 짓는 친환경 농업단지가 조성돼 있다.

마을 앞에는 유기 인증된 논이 펼쳐져 있고 곳곳에 전통 둠벙, 논생물체험장, 메기체험장 등이 있다.

자연탐방과 더불어 인근에 있는 황새공원에 방문하면 황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황새공원 내 카페에서 친환경 쌀 등 마을의 농산물도 구매할 수 있다.

황새생태체험, 우리밀 피자, 친환경쌀 가공식품 만들기 체험, 황새오카리나 등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인근에 스파캐슬, 수덕사, 가야산, 수암산, 덕산온천, 예당저수지, 충의사, 의좋은형제 테마공원, 임존성,추사고택, 황새공원, 대흥슬로시티, 인장박물관이 위치해 있다.

▲ 완주 창포마을 손수건염색 체험

완주 창포마을

산 좋고 물 좋은 전북 완주군 고산면 지역에 위치한 농촌체험휴양마을로, 4천 1백여 평의 넓고 푸른 창포의 물결이 아름답다.

오염되지 않은 1급수에서 서식하는 각종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한옥 체험장과 한옥 식당, 잔디마당, 마을 카페 등이 있어 남녀노소 즐겁게 쉬어갈 수 있다.

즐거운 체험거리로는 다듬이공연&체험, 창포비누 만들기, 창포샴푸 만들기,쳔연염색체험,떡갈비버거만들기,드라이플라워 석고방향제 만들기를 해볼 수 있다.

인근 관광지로는 대아수목원, 고산자연휴양림, 놀토피아 전통문화체험장, 대둔산도립공원, 위봉사, 고산미소시장 등을 둘러볼 수 있다.

▲ 예천 유천국사골마을 모내기 체험

예천 유천국사골마을

경북 예천 유천국사골마을은 병풍처럼 둘러싼 백두대간 국사봉의 보호 아래 어머니 품처럼 아늑하게 자리 잡은 죽안저수지를 바라보며 오순도순 살아온 산골냄새 풍기는 정겨운 마을이다.

저수지가 내다보이는 테라스형 체험관ㆍ식당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한다.

특산물로는 친환경 찰수수쌀, 찰수수가루, 청양고추, 토마토, 오이, 친환경 우렁이 쌀이 유명하다.

자연물 공예, 고추장 과 두부 만들기, 모내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둘러볼 관광지로는 솔숲정, 용궁회룡포, 용문한옥마을, 진호양궁장, 예천천문대, 국사봉 등산로 등이 마을에서 가깝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