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한국 진출
상태바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한국 진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5.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과 브뤼셀 공항이 (주)프로맥 파트너쉽을 한국 대표사무소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벨기에는 지리적으로 유럽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EU의회, NATO 등 주요 국제 기구가 있다. 또 플랜더스 지역은 벨기에 수도인 브뤼셀을 비롯하여 브뤼헤, 안트워프, 겐트, 루벤, 메헬런 등 벨기에의 대표적인 여행지가 몰려 있는 북부 지역 명칭이다. 특히 플랜더스는 아주 오랫동안 유럽의 여러 문명이 만났던 곳이며 곳곳에 오랜 유적지와 문화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문화 중심지이다. 맥주, 초콜릿 등도 유명하다.

▲ 벨기에 플랜더스 지역

플랜더스 관광청은 지난해 6월 벨기에 아스트리드 공주가 이끄는 대규모 경제사절단 일환으로 현지 관광업체들과 방한해 서울에서 첫 관광전을 개최한 바 있다. 

플랜더스 관광청의 니코 피에터스 아시아 지역 국장은 “이번 한국 대표사무소 설립은 최근 들어 플랜더스 지역을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들의 성장세와 한국 시장의 향후 잠재성을 고려해 결정됐다”고 말했다.

플랜더스 관광청과 함께 한국내 활동을 시작한 브뤼셀 공항의 얀 반 더 레이트 수석 본부장은 “브뤼셀은 암스테르담, 파리, 프랑크푸르트 등 유럽의 주요 대도시들과 인접해 있으며, 이 덕분에 브뤼셀 공항은 유럽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에서 브뤼셀까지 전세기와 나아가 직항편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