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봄 여행주간, 충북으로 여행가면 좋은 이유!
상태바
봄 여행주간, 충북으로 여행가면 좋은 이유!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04.2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의 TV속 촬영지 보은 원정리 느티나무

[투어코리아] 봄 여행주간(4월 28~5월 13일)에 전국의 주요 유료관광지와 체험 프로그램의 이용료가 쑥 내려간다. 이용 분야에 따라 할인 폭이 최고 50%에 달한다.

충청북도 역시 예외가 아니다. 올해 봄 여행주간 테마는 ‘TV 속 촬영지’. 충북도에는 이외에도 찾아볼 곳이 많은데, 다른 곳이 아닌 충북으로 여행을 가야할 만한 이유가 있다.

▲ 숲속음악회 버스킹

맥주 한잔 TV 한컷 여행
 드라마 <용팔이>, <함부로 애틋하게> 촬영지인 감곡매괴성당을 포함한 촬영지를 둘러보고, 우리나라 최초의 수제맥주공장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ARK)에서 맥주&칵테일을 맛보는 재미에 빠져보자.

이 여행상품은 당일 또는 1박2일 코스로 구성돼 있다. 당일 여행은 충북 음성 지역을, 1박2일 여행은 제천, 충주, 음성, 증평을 둘러본다.

 TV 속 촬영지 스마트 QR 스탬프 투어

여행주간에 충북의 영화·드라마 촬영지를 방문한다면, ‘TV속 촬영지 스마트 QR 스탬프 투어’도 꼼꼼하게 챙기자.

▲ 음성 감곡매괴성당

충주 비내섬, 음성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 보은 원정리 느티나무, 청주 수암골과 청남대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지정된 영화·드라마 촬영지 5곳을 전부 다 방문해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 증평 좌구산 출렁다리 야경

숲속 음악회와 휴양림 힐링스테이

숲속 음악회와 휴양림 힐링스테이도 봄 여행주간에 빼놓을 수 없는 여행재미다.

보은군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증평군 좌구산자연휴양림, 충주시 문성자연휴양림에서 신록의 봄기운을 만끽하며 숲속 콘서트가 있는 힐링 스테이를 즐길 수 있다.

▲ TV속 촬영지 레드카펫 포토존

특히 휴양림에서는 여행주간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야간에만 즐길 수 있는 숲속음악회, 숲에서 관찰하는 별자리여행, 레드카펫에서의 인생샷 -출렁다리의 밤 등 이색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휴양림 숙박예약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배틀 여행 in 충북

여행을 좀 하고 여행후기를 사진과 글로 남기고 싶다면 ‘배틀여행 in 충북’에 도전해보자.

▲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여행주간에 자신이 직접 여행일정을 짜고 자유롭게 여행한 후 여행기를 지정된 애플리케이션(여행노트)에 올리면 여행경비 15만원을 지원해준다.

배틀여행 체험단에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실망하지 말자. 여행 마니아들을 위한 또 더 있으니.

봄 여행주간 동안 1박 이상 충북을 여행한 다음 여행기를 여행노트에 올리면 여행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명에게 최대 100만원 상금과 상품을 지급한다.

▲ 청주시 상당구 수암골

‘충청북도의 이색 관광자원을 찾아라’ 이벤트도 5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충북에서만 맛볼 수 있거나 유명한 먹거리, 충북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스토리가 있는 장소, 기타 충북의 이색 관광자원을 알고 있다면 충북관광 홈페이지 ‘충북나드리(tour.chungbuk.go.kr)’에서 응모해 보자.

▲ 청남대

또 봄 여행주간 기간 동안 청남대 영춘제(4.21.~5.13.), 옥천 지용제(5.10.~13.), 단양 쌍둥이힐링페스티벌(5.5.~6), 영동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걷기여행축제(5.12.) 등 도내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려 여행객들에게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봄 여행주간 동안 진행되는 충북의 대표프로그램과 이벤트, 할인혜택 등 자세한 정보는 충북관광 홈페이지 “충북나드리"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봄 여행주간 할인혜택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