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어촌 찾아 섬 관광·캠핑·낚시 즐겨 볼까나!
상태바
어촌 찾아 섬 관광·캠핑·낚시 즐겨 볼까나!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8.04.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제2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 6개 우수상품 선정
▲ 고흥 해창만 수변공원 글램핑

[투어코리아] 해양수산부 섬 관광·캠핑·낚시·어촌체험·씨투어 ·블루로드 자전거투어를 즐길 수 있는 6개의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선정, 20일 발표했다.

이들 상품은 해양수산부가 우수한 해양관광 콘텐츠를 발굴, 해양관광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3월 실시한 ‘제2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거쳤다.

올해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은 다양한 해양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해양레저, 어촌체험, 해외관광객 유치, 섬 관광 등 총 6개 분야로 나눠 52개 상품을 접수 받아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6개 우수상품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 상품은 ‘글램핑과 어촌체험을 결합한 핏(FIT)* 관광’이 차지했다. 이 상품은  섬 지역의 체류형 관광을 확대하기 위해 캠핑(글램핑) 장비를 대여해주고, 낚시 등 해양레저와 어촌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 요트

특히,섬에서 2박 3일간 머물며 어촌 체험활동 등 어촌 주민들과의 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어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고, 어촌지역의 소득 확대에도 기여하는 1석 2조의 상품으로 평가받았다.

그 외 우수상품으로는 중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 대학생이 여행 기획과 가이드를 진행하는 ▲‘유(U)-요커 씨투어’, 고흥지역 4개 섬을 각각 미술관, 야생화, 생태숲, 우주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하여 어촌체험과 결합한 ▲‘고흥 4색 4섬’, 동해 해안길을 따라 자전거 탐방과 어촌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해바다 블루로드 자전거투어’ 등이 선정됐다.

역동적인 서핑과 정적인 템플스테이를 결합해 특색 있는 해양관광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는 ▲ ‘셔플투어’, 바다(sea)․예술(art)․관광(tour)을 결합하여 바다의 풍광을 즐기면서 강릉 관광명소와 관련 문화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아트(SEART) 투어’도 우수 관광상품에 합류했다

해양수산부는 최우수 해양관광상품에 5,000만 원, 우수관광상품에 각각 2,000만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 체험단 운영 등 홍보를 지원하여 판로개척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오정우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 6개 상품들에 대해서는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상품으로 다듬어서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