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56 (금)
봄 여행주간,TV 속 여행지 매력 느껴보자!
상태바
봄 여행주간,TV 속 여행지 매력 느껴보자!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4.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천 황매산 철죽

[투어코리아] 봄 여행주간이 오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봄 여행주간 슬로건은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로 정하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17개 광역 자치단체가 참여한다.

올 봄 여행주간은 지역의 색다른 매력을 담은 다양한 'TV 속 여행지'를 발굴하고 알리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주제로 새로워지는 여행

먼저 TV・영화 속의 매력적인 풍경과 숨겨진 촬영 이야기를 소개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국내 1호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17개의 촬영지가 소개된다.

촬영지는 ‘가족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연인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둘이 하면 더 좋은 여행지’, ‘혼자여서 더 좋은 여행지’로 나뉘어 소개된다.

 

이 중 봄에 더욱 정취를 더하는 4개 촬영지를 건축가, 영화 평론가 등 유명인과 함께 여행하는 ‘공간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간여행에 참여하는 여행객들은 영화, 드라마, 광고(CF) 등 촬영지에 대한 숨은 이야기와 촬영 당시의 일화를 듣고, 전문 사진가가 찍어주는 연출사진도 받을 수 있다.

▲ 동해 논골담 길

▲ 1차 여행에서는 김태훈 칼럼니스트와 영화 ‘내부자들’ 촬영지인 충북 단양 새한서점(4월 30일)을, ▲ 2차 여행에서는 최용준 뮤지엄산 스토리텔러와 유현준 건축가와 함께 ‘맥심카누 광고(CF)’ 촬영지인 강원 원주 뮤지엄산(5월 3일)을, ▲ 3차 여행에서는 전해갑 아원고택 대표 겸 공간디자이너와 함께 드라마 ‘발효가족’ 및 ‘삼성 큐엘이디(QLED) 광고(CF)’ 촬영지인 전북 완주 아원고택(5월 7일)을, ▲ 4차 여행에서는 이동진 영화평론가, 합천영상테마파크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영화 ‘고산사 대동여지도’의 촬영지인 경남 합천 황매산(5월 10일)을 방문한다.

1, 2차 공간여행은 18일까지, 3, 4차 공간여행은 25일까지 여행주간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신청 받는다.

지역의 특별한 여행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은 연간 주제를 담아내는 ‘주제 프로그램’과 각 지역만의 특별한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키워내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 단먕 죽녹원 앞 공원

봄 여행주간에는 부산, 대구, 울산, 경기, 충북, 전남, 경남, 제주 8개 지자체가 지역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TV 속 여행지’를 주제로 준비한 주제 프로그램으로는 ▲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해동용궁사 등 8개 촬영지를 도는 ‘인생샷을 찾아 떠나는 부산 오픈 스튜디오’, ▲ (대구) 콘서트, 사진촬영 등 TV 속 여행지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담은 ‘오 마이 대구, 특별한 봄날’, ▲ (경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속 여행지를 방문하는 여행상품인 ‘같이 갑시다! TV 속 경남 여행’ 등이 마련돼 있다.

 

특화 프로그램으로는 ▲ (부산) ‘어서와 봄! 갈맷길은 처음이지?’, ▲ (대구) ‘음악이 흐르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대구’, ▲ (울산) ‘2018 한복 입은 봄 페스티벌’, ▲ (경기) ‘수원화성에 임금님이 나타났다!’, ▲ (충북) ‘숲 속 음악회와 휴양림 힐링스테이’, ▲ (전남) ‘남도의 봄, 음식인문학여행’, ▲ (경남) ‘도(島) 화(花) 취경’, ▲ (제주) ‘휘둥그레, 탐나는 현장 게릴라 미션’ 등 16개가 준비되어 있다.

지역 대표프로그램 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문경 전통찻사발축제(28.~5. 7), 담양 대나무축제(5.2.~7) 등 문화관광축제를 비롯한 300여 개의 행사와 축제가 펼쳐진다.

기관 단체 프로그램도 풍성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도 특별한 행사를 운영한다.

국립과학관의 과학문화프로그램(과기부 협조), 농촌관광지 할인과 으뜸촌 기차여행 ‘만 원의 행복’(농림부 협조), 봄 여행주간 레일시티투어·경강선 상품 20~30% 할인(국토부 협조), 어촌체험마을 20선 및 기차여행 상품(해수부) 등 중앙부처에서도 여러 행사를 마련했다.

여행주간 최고 인기프로그램인 ‘만 원의 행복’은 1만 원으로 우리나라 구석구석 숨은 명소와 전통시장 등을 방문하는 기차여행이다.

▲ 고창 청보리밭

올 봄 여행주간에는 20개 코스 2,880명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지난 2~5일 여행주간 누리집을 통해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13일 발표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행복만원 템플스테이’는 봄 여행주간 기간 전국 103개 사찰의 1박 2일 템플스테이를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8일부터 5월 12일 오전 11시까지 여행주간 누리집 또는 템플스테이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명 한국사 강사인 최태성과 함께 ‘해돋이 역사기행’ 권역 대표코스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참가비용은 2만 원이며, 오는 25일까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는다.

이외에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가 완도, 양평, 강화, 해남, 홍성, 강릉, 태백, 시흥, 고흥, 영동 10개 지역에서 5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국립공원 봄 주간 운영, 국립생태원 및 국립해양박물관 특별 프로그램 운영, 관광벤처기업 이색 프로그램 체험비 지원, 모니터링 이벤트(전통문화 체험, 생태 테마 관광, 지역명사 문화여행) 등도 마련된다.

지자체, 유관 기관, 민간의 협력으로 ▲ 4대 궁, 종묘, 국립생태원 등의 관광시설, ▲ 에버랜드, 서울랜드 등의 유원지, ▲ 농촌체험마을, 교육농장 등의 체험, ▲ 베니키아, 한옥스테이, 대명리조트, 여기어때 등의 숙박, ▲ 롯데렌터카, 그린카 등의 교통, ▲ 뮤지컬, 난타 등의 공연, ▲ 박물관·미술관 문화예술 분야 등 770개 업체 4,100여 개 지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문체부 금기형 관광정책국장은 “여행주간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이 ‘여행이 있는 일상’을 누리고, 지역 경기를 견인해 ‘관광으로 크는 지역’을 만드는 데 기여해왔다.”며, 최선을 다해 봄 여행주간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봄 여행주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변동 사항은 여행주간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