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한국관광공사,모바이크와 관광 일자리 창출·친환경 여행 확대 나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모바이크와 관광 일자리 창출·친환경 여행 확대 나서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4.1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관광공사가 글로벌 공유자전거 기업‘모바이크(Mobike)’의 공식 글로벌 혁신 파트너로 선정돼 미래형 관광 일자리 창출·친환경 여행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에 나선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투어코리아] 한국관광공사가 미래형 관광일자리 창출과 친환경 여행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글로벌 공유자전거 기업과 제휴를 시작한다.

공사는 17일 오전 11시 서울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공유 자전거 기업인 ‘모바이크(Mobike, 한국대표 강경훈)’의 공식 글로벌 혁신 파트너로서의 인증패를 받는다.  

이날 행사엔 레저관광전문 여행사, 모바이크 자전거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호텔업계 대표 등 유관인사들이 참석, 공유자전거 서비스의 국내 확산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공사는 모바이크와의 개방형 협업을 통해 ▲관광객 마지막 이동거리(last mile ; 현지에 도착해 최종 목적지까지의 이동) 불편 해소, ▲모바이크 스마트 공유자전거를 활용한 친환경 레저관광‧지역관광 활성화, ▲환경 보호 및 미래형 융‧복합 관광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박재석 일자리창출 팀장은 “양사 제휴는 공유자전거를 활용한 한강 야경 자전거투어 상품, 호텔 주변 전통시장 방문 상품 등 다양한 마케팅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모바이크 코리아 또한 공유자전거 서비스의 국내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강경훈 대표는 “모바이크는 현재 15개국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공유자전거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일일 탑승자 수가 3천만 명에 달한다”며 “모바이크 공유자전거 서비스가 한국에서도 활성화 된다면, 향후 모바이크에 익숙한 외국인 방한 관광객의 자전거 테마여행 및 지역관광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이크는 국내에서 수원 등 유동인구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공유자전거 서비스가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모바이크의 글로벌 혁신 파트너로는 중국의 텐센트, 아이폰 제조사인 폭스콘 (자전거 제조 관련 협력), 하너지(태양전지 관련 협력) 등이 있으며, 공공기관이 파트너로 선정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