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영주148아트스퀘어·청년문화앨리,지역문화컨설팅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영주148아트스퀘어·청년문화앨리,지역문화컨설팅 공모사업 선정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3.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주148아트스퀘어와 청년문화앨리(AIIey)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컨설팅’이 문체부 공모 2018지역문화컨설팅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제공= 영주문화관광재단

[투어코리아]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장욱현)이 추진하는 ‘영주148아트스퀘어와 청년문화앨리(AIIey)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컨설팅’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18지역문화컨설팅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지역문화컨설팅 지원 사업은 지역의 문화재단과 대학, 문화예술 전문가(단체) 및 지자체 간의 지역문화 네트워크 구축과 문제해결 능력 배양을 위해 국비 1500만원과 지방비 50%를 매칭해 추진된다. 평가 거쳐 우수 컨설팅 과제로 선정되면 다음년도 시범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번에 선정된 ‘영주148아트스퀘어와 청년문화앨리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컨설팅’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참여한다.

영주시의 도시재생사업과 영주148아트스퀘어를 연계해 특성에 적합하고 현실적인 운영 체계를 마련, 문화예술 콘텐츠 생산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사업은 6개월 동안 기초현황조사, 국내외 사례연구, 브레이밍스토밍 회의, 컨설팅 회의,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걸쳐 시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내년도에는 킬러콘텐츠를 개발해 영주시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욱현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영주148아트스퀘어 및 학사골목의 유휴시설 활용으로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문화콘텐츠 및 자원가치 증대를 통해 영주시의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