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6 18:20 (월)
1500년 역사 축제,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6월 22일 개막
상태바
1500년 역사 축제,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6월 22일 개막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8.02.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산모시문화제에 구경온 외국인 관광객이 모시짜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투어코리아 DB

[투어코리아] 1500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전통과 문화를 지속적으로 계승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하는 ‘한산모시문화제’가 오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천군 한산면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9번째를 맞게될 한산모시문화제의 주제는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모시, 바람을 입다’로 확정됐다.

한산모시문화제는 지난해 28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문화관광 유망 축제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서천군은 올해 축제를 관광객이 모시의 단아한 아름다움과 매력에 흠뻑 젖을 수 있도록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짜기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모시풀 재배부터 모시옷 제작까지의 과정을 한눈에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축제장 곳곳에서 펼칠 예정이다.

 모시문화제의 핵심콘텐츠인 모시패션쇼와 길쌈노래를 여섯 마당놀이로 재구성한 저산팔읍길쌈놀이를 통해서는 관람객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과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미니 베틀 한산모시짜기 및 한산모시 거리 퍼레이드를 주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모시 맛 자랑 경연대회를 비롯해 대학생 패션 경진대회와 소품 경진대회를 진행해 모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높이기로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