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섬진강 꽃길 달리며 ‘남도의 봄’ 느껴요!
상태바
섬진강 꽃길 달리며 ‘남도의 봄’ 느껴요!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2.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3월 4일 하동서 열려!

[투어코리아] 화사한 봄 꽃을 만끽하고 싶어지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봄기운을 조금 일찍 온 몸으로 느껴보고 싶다면 섬진강 꽃길을 달려보자. 남도의 봄을 여는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오는 3월 4일 경남 하동의 송림공원과 섬진강변 일원에서 펼쳐진다.

매화 향 듬뿍 들이마시고, 눈으로 매화꽃 향연 즐기는 이번 대회는 섬진강변을 따라 풀코스, 하프, 10㎞, 5㎞ 등 4개 코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풀코스는 송림공원에서 섬진강변의 19번 국도를 따라 섬진강 물줄기와 남해바다가 만나는 갈사만을 거쳐 하동화력발전소 인근에서 반환하는 왕복코스로 치러진다. 이 코스는 강변과 해변을 함께 경유하는 국내 유일의 마라톤 코스로, 달리는 동안 푸른 섬진강 물줄기와 고운 모래, 아름다운 남해바다의 어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하프코스는 송림공원에서 풀코스와 같은 길을 따라 섬진강 항공 인근, 10㎞는 목도마을 입구, 5㎞는 재첩특화마을 인근에서 각각 되돌아오는 코스다.

이번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고 싶다면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는 매화가 피는 시기에 열려 해마다 1만명이 넘는 달리미가 참가하는 대회로, 하동군과 광양시에서 해마다 번갈아 열리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