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장엄한 자연 풍광 속 다채로운 스키 재미 가득 '캘리포니아·유타 스키'
상태바
장엄한 자연 풍광 속 다채로운 스키 재미 가득 '캘리포니아·유타 스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02.0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스키 명소] 마법 같은 순간!스키타고 눈부신 은빛 설원을 날다⑤...미국
▲ ⓒ미국관광청

[투어코리아] 넓은 땅덩어리만큼이나 다양한 산악 지역에서 다채롭고 버라이어
티 한 스키 재미에 빠져볼 수 있다.

* 캘리포니아 햇살 속 즐기며 ‘매머드 레이크’

365일 중 300일이 찬란한 햇살 머금고 있지만, 12달 중 10달이나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세계 최고 산악 휴양지로 손꼽히는 미국 캘리포니아 ‘매머드 레이크 타운’이다.

▲ ⓒ매머드 레이크 관광청

메머드 레이크에선 장엄한 산 풍경 배경삼아 산행, 산악자전거 등 다양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흰 눈으로 뒤덮이는 겨울에는 스키를 타고 밤에는 별빛 낭만 즐길 수 있다.

특히 눈 덮인 산에서 여름까지 스키를 탈 수 있는 것은 이 곳의 최고 매력이다. 연 평균 1,016cm라는 기록적인 강설량을 자랑하는 이 곳에선 알파인 스키, 스노보드, 노르딕 스키 등 다양한 스키 종목을 즐길 수 있다.

▲ ⓒ매머드 레이크 관광청

스키를 타다 매머드 산중턱의 테라스에 앉아 겨울왕국의 활기 넘치는 스키어들의 모습을 눈에 담아도 좋고, 스키를 탄 후 산기슭의 롯지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겨울 낭만을 만끽할 수도 있다.

석양 무렵 산기슭이 붉게 물들어가는 장관을 눈에 담는 호사를 누릴 수도 있다.

▲ ⓒ매머드 레이크 관광청
▲ ⓒ매머드 레이크 관광청

* 고운 눈밭에서 뒹굴고 질주하는 재미 가득 ‘유타 스키’

유타주는 ‘지구상 최고의 눈(The Greatest Snow on Earth)’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고운 가루 눈이 주는 이색 재미에 빠져볼 수 있다.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약 한 시간 정도 이동하면 10여 개의 최고급 리조트를 만날 수 있다. 그 중 스노우버드 스키 & 서머 리조트에서 리프트를 타고 3,000m 높이에 있는 히든 피크(Hidden Peak)로 가면 다양한 슬로프 따라 스키 재미에 빠져들 수 있다.

▲ ⓒ미국관광청

또 웅장한 산세를 배경 삼아 야외 온수 수영장에서 따뜻하게 몸을 녹이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알뜰 스키를 즐기고 싶다면 ‘스키 시티 슈퍼 패스(Ski City Super Pass)’를 활용하면 된다.

▲ ⓒ미국관광청

* 밤문화로 한층 흥겨운 ‘콜로라도 아스펜 스키’

콜로라도 주의 아스펜·스노매스(Aspen·Snowmass)에선 최상급 스키 여행은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다이닝과 밤놀이 문화까지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네 개의 산이 한데 모여 이룬 최고의 스키 휴양지 ‘아스펜 스키 컴퍼니’는 스노매스(Snowmass), 아스펜 마운틴(Aspen Mountain), 아스펜 하이랜즈(Aspen Highlands), 버터밀크(Buttermilk) 등이 스키 리조트 단지를 이루고 있어 다채로운 겨울 레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밤에는 애프터 스키를 즐기는 스키어들로 록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분위기가 흥을 북돋운다.

▲ ⓒ미국관광청
▲ ⓒ미국관광청
▲ ⓒ미국관광청

<자료 협조 미국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