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순창군, 유소년 승마단 창단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순창군, 유소년 승마단 창단 지원사업 선정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8.01.2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전북 순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하고 한국마사회에서 추진하는 2018년 말산업육성지원사업 유소년 승마단 창단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군은 지난해 승마장을 공식 오픈하고 11월 공모사업에 참여해 지원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이로써 군은 유소년 승마단 창단을 통한 승마산업 활성화에 단초를 마련했다.

군은 2월중 참여자들의 신청을 받아 3월 중 유소년 승마단을 정식 창단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군은 유소년 승마단이 본격 운영에 들어가면 유소년들의 심신단련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순창군의 승마인구 저변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승마산업 발전에도 한몫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순창군이 유소년 승마단 창단지원사업에 선정돼 승마장 운영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면서 “앞으로 군 승마장이 군민들의 여가활용과 건강지킴이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강천산과 고추장민속마을을 잇는 관광 거점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0월 팔덕면 구룡리에 19,735㎡규모에 실내외 마장 마사와 사무실 등을 갖추고 승마장을 개장하고 체육회 주말체험학교 및 저소득 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승마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햐 지난해 3달 여간 1,719명이 참여할 만큼 학생들과 학부모 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