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울산시,‘해돋이 역사기행 울산포럼 ’27일 개최
상태바
울산시,‘해돋이 역사기행 울산포럼 ’27일 개최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7.12.27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울산시는 울산관광협회 주관으로 27일 오전 10시 울산롯데호텔 샤롯데룸에서 ‘울산, 포항, 경주의 MICE 관광산업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해돋이 역사기행 울산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해오름동맹 도시 공무원과 울산관광협회 회원사 등 6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은 ‘해오름동맹 관광벨트 결성’,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정 등 지역 권역 사업화가 활성화되면서 3개 도시의 지속적이며 구체적인 관광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조연설을 맡은 부산대학교 김이태 교수는 ‘글로벌 관광도시의 MICE 산업 활성화 트렌드’를 주제로 MICE 산업의 특성과 국내・외 산업 동향, 지역특화 MICE 산업 사례 분석 내용 둥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황희곤 교수는 ‘MICE와 새로운 지역가치 창출’을 주제로,  부산 벡스코 오성근 전. 대표이사는 ‘벡스코 사례분석을 통한 지역관광과 MICE 센터의 협력방안 연구’ 주제로 발표회를 갖는다.

포럼 마지막에는 △한국관광공사 김기헌 경상권본부장 △울산과학대학교 이정학 교수 △울산발전연구원 유영준 박사가 울산・포항・경주의 MICE 관광산업 활성화 전략에 대해 토의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울산 MICE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 번째 ‘해돋이 역사기행 울산포럼’은 해오름동맹 도시간 관광활성화를 위한 주제로 내년 1월 경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