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서울시민카드’앱으로 공연·전시 등 일상의 할인 혜택 톡톡히 누려요!
상태바
‘서울시민카드’앱으로 공연·전시 등 일상의 할인 혜택 톡톡히 누려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7.12.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카드 일일이 없어도 186개 공공시설 사용 OK

[투어코리아] 공연·전시 20~30% 할인 받아 즐기고, 서울시·구립 공공시설 186개소는 물론 주변 민간제휴업체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서울시민카드’ 애플리케이션이 11일 출시됐다. 

이 앱의 통합바코드를 발급받으면 시설별 플라스틱 회원카드를 일일이 들고 다니지 않고도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시설의 공공시설 출입부터 도서 대출, 장난감 등 용품 대여, 공연 예매 할인과 결제까지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공연·전시도 20~30% 받아 즐길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의 공연과 전시를 앱으로 예매할 경우 20% 할인, 서울연극협회 소속 극단의 연극도 일부 30% 할인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DDP 제휴업체 할인 쿠폰 등 서울시민카드 회원을 위한 우대혜택도 제공된다. 게다가 서울시립미술관과 DDP에서는 비콘(Beacon)을 설치해 시설 방문 시 음식점, 카페 등 주변 제휴처의 할인 쿠폰도 전송받아 외식비용 부담도 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의 음식점, 안경점 등 민간업체들도 앱 서비스에 참여해 제휴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시민카드 앱을 제시하기만 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현재 참여 업체는 34개로, 향후 추가적인 신청을 받아 그 범위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서울시민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186개 시설은 번거롭게 일일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도 운영강좌, 수강료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구립 670여개 공공시설의 위치, 전화번호 등을 지역별, 시설 종류별로 검색 할 수 있다.

도서관 반납 예정일, 회원만료일, 내려 받은 할인쿠폰 만료일을 앞뒀을 땐 푸시알림도 해준다. 알림 기능으로 이벤트, 공지사항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앱을 통해 현재 이용가능 시설은 시립 33개소, 5개 시범자치구 시설(노원, 강서, 동작, 서초, 강남) 153개소다. 올 12월, 내년 1월, 3월까지 3단계에 걸쳐 순차적으로 186개소까지 확대된다.

스마트폰이 없거나 사용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기존 플라스틱 회원카드도 유지된다.

‘서울시민카드’앱은 우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조만간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앱을 내려 받은 후 본인인증을 거치면 '통합바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고, 내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시설 정보가 앱과 자동으로 연동된다. 

서울시 김인철 행정국장은 “향후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국립시설이나 민간이 운영하는 미술관, 박물관 등과도 연계를 추진해 공공시설 이용 편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