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러시아 이르쿠츠크 에 ‘한국강릉정원’개장
상태바
러시아 이르쿠츠크 에 ‘한국강릉정원’개장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7.11.1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강릉정원 개장식 모습

[투어코리아] 강릉시의 국제자매도시인 러시아 이르쿠츠크시(시장 드미트리 베르드니코프)에 ‘한국강릉정원’이 조성돼 8일(현지시간) 개장했다.

강릉시와 러시아 이르쿠츠크시는 2011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과학·학술·예술·행정 분야 등에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이르쿠츠크 국립대(총장 아르구친트세프 알렉산더) 식물원에 조성 중인 ‘한국정원’에 강릉시가 참여하게 됐다.

‘한국정원’ 조성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이르쿠츠크 관광객 및 러시아인들에게 강릉시를 홍보할 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엄기영 주이르쿠추크 총영사의 건의로 추진됐다 강릉시는 설명했다.

‘한국강릉정원’은 총 2,000㎡ 면적에 누각, 정자, 연못, 한국식물단지, 담장, 강릉 솟대, 광장 등으로 조성됐으며, 공원 조성 예산은 강릉시와 이르쿠츠크 국립대가 공동 부담했다.

이날‘한국강릉정원’ 준공식에는 최명희 강릉시장, 드미트리 베르드니코프 이르쿠츠크시장, 이라나 에조바 이르쿠츠크시의회 의장, 아르구친트세프 알렉산더 이르쿠츠크 국립대 총장, 쿠제바노프 식물원장, 엄기영 주이르쿠추크 총영사 등 200여명이 참석해 오픈 테이프 커팅식, 강릉공원 조성 프레젠테이션, 공연, 리셉션 순으로 진행됐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오늘 문을 연 ‘한국강릉정원’이 이르쿠츠크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이자 한국문화의 체험장이 돼 자매도시 강릉과 우의를 다지는 명소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