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가을여행주간] 가을밤 낭만과 힐링 만끽 하는 여행명소
상태바
[가을여행주간] 가을밤 낭만과 힐링 만끽 하는 여행명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7.10.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덥지도 춥지도 않은 쾌적한 계절. 여행을 가기 좋은 때다. 게다가 오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가을 여행주간이 진행된다. 이번 가을여행주간의 특징은 에술과 문화가 융합돼 매혹적인 가을밤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국 곳곳에서 10가지 주제의 30가지 야간여행 명소를 여행하고 할인이나 공연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가을밤의 낭만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탁 떠나보자

 공중 놀이터. 전망대

▲ 서울타워

서울타워= 한국 최초의 관광 타워인 남산타워는 실제 높이가 480m에 이르며 서울 시내를 환하게 들여다 볼 수 있다. 1969년 세워졌으며 단순한 전파탑에서 오늘날에는 서울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이자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 여행주간 입장료 30%할인 * 소재지 : 서울

부산타워= 부산을 대표하는 전망대로 경주 불국사 다보탑의 모양을 본 따 만든 것이 특징이다. 부산 시내를 둘러볼 수 있으면서 주변에 포토존과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 소재지: 부산

▲ 완도타워 야경/ 사진제공=완도군청

완도타워= 타워에 오르면 완도 전경과 다도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완도를 알리는 영상과 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도 조성돼 있다. 특히, 야간에는 경관조명을 설치해 완도타워의 색다른 모습과 레이져 쇼를 감상할 수 있다.

*여행주간 : 성인1,000원/그 외 500원 할인  *소재지 : 전남 완도

별과 대화, 천문대

대전시민천문대= 천문우주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으로 학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별 음악회, 시 낭송회, 아스트로 갤러리 등 별빛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도 제공한다.

* 10월 21일 무료음악회 개최. * 소재지: 대전

▲ 별마로천문대/사진제공=영월군

별마로 천문대=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란 뜻을 지닌 천문대로 최상의 관측조건인 해발 799.8m에 자리하고 있다. 여러 대의 만원경이 설치돼 있어 달과 행성, 별 등을 관측할 수 있고, 봉래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영월 시내 야경이 매혹적이다.

* 소재지 : 강원도 영월

▲ 제주별빛누리서 하는 처체관측

제주별빛누리공원=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교육과 관광을 접목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주의 야간관광명소다. 4D영상관, 천체투영실, 전시실과 천체관측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천체망원경이 설치된 관측실은 맑은 밤이면 달과 별자리 및 행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망원경으로 볼 수도 있는 최고의 시설이다. 여행주간에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소재지: 제주

마음을 살찌우는 공연

세미원= 대표적인 수생식물을 활용한 자연정화공원으로, 6개의 연못에 다양한 종류의 수련과 세계 각국의 정원들을 조성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야간에는 아름다운 조명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여행주간 입장료 1,000원 할인 * 소재지: 경기 양평

광양 느랭이골 휴양림= 최적의 삼림욕장 및 글램핑장을 갖추고 있으며 편백나무 숲과 트래킹 코스가 잘 마련돼 있다. 특히 밤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1,500만개의 LED별빛이 느랭이 골을 가득 채운 별빛축제도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으로는 제격이다.

*여행주간 입장료 50%할인 *소재지: 전남 광양

▲ 월지/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

경주 동궁과 월지= 신라왕궁의 별궁터로, 다른 부속건물과 함께 왕자가 기거하는 동궁으로 사용되면서, 나라의 경사가 있거나 귀한 손님을 맞이할 때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신라 문무왕 14년(674)에 큰 연못을 파고 못 가운데에 3개의 섬과 못의 북동쪽으로 12봉우리의 산을 만들었으며, 여기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심고 진귀한 새와 짐승을 길렀다고 전해진다. 야간에는 조명을 사용해 월지 위에 건물들이 아름답게 비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여행주간 입장료 20%할인 *소재지: 경북 경주

문화재. 유원지 여행

▲ 오웬기념각 공연/사진제공=남구 관광청

오웬기념각= 다양한 연령대의 내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남구관광청이 주관하는 오웬기념각 상설공연인 <AMAZING THEATER Stella>는 야간공연으로 인기다. 이 공연은 음악, 연극, 미술로 다룬 융복합 음악극(Dramatic Concert)으로 70분간 1막 6장의 구성으로 전개된다.

*10월 21일 무료공연진행 * 소재지:광주광역시

▲ 포천아트밸리/사진제공=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와 천주호의 역사와 현재, 미래를 담은 미디어 파사드 공중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진다.

포천아트밸리 절벽(높이 45m, 너비 60m)을 배경으로 미디어파사드가 전개되면 6명의 아티스트가 등산용 로프를 이용해 절벽에서 공중퍼포먼스를 25분간 펼친다.  *소재지: 경기 포천

빅O쇼= 라스베가스의 대표적인 공연인 ‘빅O쇼’를 여수로 옮긴 공연이다. 해상분수쇼와 하나쇼, 그리고 몽키쇼로 구성된 공연은 음악과 함께 화려한 조명과 분수 쇼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소재지: 전남 여수

바다 위 유람선 풍류

▲ 윌미 디너크루즈 선상불꽃놀이(현대유람선)

월미도불꽃크루즈: 인천 월미도에서 매달 다른 테마와 음악으로 음악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크루즈체험이다.

* 여행주간 크루즈스토리 홈페이지 신규가입자 입장료 15%할인 *소재지 :인천

하트 불꽃크루즈= 강릉에서 즐기는 선상불꽃축제로 심장을 울리는 음악, 손에 잡힐 듯한 불꽃, 멀리서 보던 불꽃축제가 아닌 새로운 클래스의 불꽃축제로 야경과 선상이라는 장소가 자아내는 로맨틱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국내 최대 선상 음악불꽃축제이다.

*여행주간 크루즈스토리 홈페이지 신규가입자 입장료 15%할인 *소재지:강원 강릉

야간음악불꽃크루즈= 국내 최대 선상불꽃축제로 포항 앞바다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즐기는 로맨틱 불꽃축제. 음악이 흐르고 밤하늘은 형형색색 눈부신 불꽃으로 물드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꼭 한번 보여주고 싶은 감동적인 불꽃쇼이다. 매달 불꽃놀이 테마와 음악이 변경되는 포항의 대표적인 선상음악불꽃축제이다.

*여행주간 크루즈스토리 홈페이지 신규가입자 입장료 15%할인 소재지 : 경북 포항

가을밤 낭만,야경 힐링투어

군산야행 = 문화재청이 기획한 ‘문화재 야행’중 한 야행으로 8개 주제(야로, 야설, 야화, 야설, 야경, 야식, 야숙, 야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야행 기간에는 역사를 품고 낭만의 숨결이 가득한 근대문화유산의 밤거리를 거닐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 여행주간 17개 문화시설 야간무료개방. *소재지: 전북 군산

▲ 월영교 야경

월영교 로맨틱 야경투어= 달빛이 비처럼 내리는 낙동강 위를 가로지르는 월영교는 한국에서 가장 긴 목책교이다.

조선시대 이응태의 부인이 먼저 간 남편을 그리워 한 나머지 자신의 머리카락을 잘라 만든 미투리 한 켤레에 담았던 사랑을 형상화 한 다리로 연인이 손을 잡고 다리를 건너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다.

* 여행주간: 참가자 투어비 1,000원 할인, 안동기념품 증정 *소재지:경북 안동

한티달빛야행= ”한티가는 길에서 달빛아래 나를 만나다!”는 지난 7월 22일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한티가는 길에서 진행하는 산속 힐링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탬프투어(소원리본달기), 숲속의 작은 음악회, 청사초롱걷기를 비롯해 다양한 추억의 먹거리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소재지; 경북 칠곡

도심 야경 매혹에 빠지다! 야간 시티투어버스

▲ 더 플레이버스/ 사진=대구시

더 플레이버스 (김광석버스)= 故 김광석의 음악을 들으며 대구 곳곳을 누빌 수 있는 전국 최초의 놀이형 버스다.

일반적인 시티투어 버스와 달리 어느 지점에 내리거나 관광안내사가 없는 대신, 디제이(DJ)가 진행하는 음악감상실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종착지인 김광석 다시그리기길에서 버스킹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 여행주간 총 3회 선착순 무료초청  *소재지: 대구

▲ 여수 낭만버스커

낭만버스=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자체 시티투어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여수 낭만버스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는 공연, 문화관광해설, 버스킹이 어우러진 이벤트 시티투어다.

* 여행주간 입장료 50%할인, 기념품 제공 *소재지: 전남 여수

포항 야간시티투어버스= 영일대, 포항운하 등 포항의 관광명소를 운전하지 않고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설레임과 낭만이 가득한 시티투어버스다.

*여행주간 탑승자 포항영일만 유람선 20% 할인권 제공 * 소재지 경북포항

가을밤 사색, 야간 테마거리

사직통기타거리= 광주천변에서 사직공원으로 올라가는 100m의 골목에 조성된 사직통기타거리는 1983년에 조성되기 시작해서 현재까지도 광주포크음악의 향유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광주사직통기타거리에는 12개의 통기타라이브카페가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통기타음악을 들을 수 있다. 통기타 외에도 색소폰, 플롯, 팬파이프, 피아노라이브 등 특색 있는 공연을 볼 수 있는 매장이 많이 있다.

* 여행주간 500명 한정 기념품제공 및 공연관람 제공 *소재지: 광주 광역시

▲ 아산 지중해 마을(사진제공=충청남도 도민리포터 동키76)

아산 지중해마을= 유럽의 작은 마을을 배낭여행 하듯, 이국적 풍경을 느껴볼 수 있는 아산 지중해마을은 멋진 산책길과 이색적이고 개성 있는 다양한 상점들이 있는 관광 명소다. 특히 이번 가을여행주간 기간 동안 지중해마을에서는 <제 1회 부엉이 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영화제는 공존과 포용을 추구하는 지중해마을 공동체의 정체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다양한 세계문화를 영화를 통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화제 기간 동안 포토존, 코스튬투어, 야외 영화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여행주간 진행되는 영화제 무료관람, 기념품 제공 추첨  *소재: 충남 아산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 밤바다를 보면서 우정과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주변의 야간 경관 관광시설이 함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밤바다와 함께 맛있는 먹거리들을 즐길 수 있다.  *소재지: 전남 여수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