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공주시 소식] 석장리박물관, 백제문화제 기간 ‘달빛 속 박물관’ 운영
상태바
[공주시 소식] 석장리박물관, 백제문화제 기간 ‘달빛 속 박물관’ 운영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7.09.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주석장리 달빛 속 박물관 구석기 밤을 거닐다

[투어코리아]  제63회 백제문화제 기간 석장리박물관에서 야간 개장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달빛 속 박물관’이 운영된다.

오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저녁 시간(오후 6~9시)에 무료로 운영되는 달빛 속 박물관은 야경이 아름다운 석장리박물관의 가을 정취를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달빛음악회

주요프로그램은 달빛 속 음악회, 가족과 함께하는 구석기 밤을 거닐다, 석장리베이커리, 구석기동굴탐험, 석장리 캘리그래피, 구석기에서 보내는 느린 편지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석기 밤을 거닐다’는 석장리 유적 설명과 유물 찾기 탐험 등 전문 강사와 함께 구석기 시대를 여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착순 20팀을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받아 진행된다.

특히, 10월 1일 저녁 7시부터 열리는 달빛 속 음악회는 소프라노, 타악기 앙상블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박물관 야외 유적에서 개최되며, 음악회 중간 쉬는 시간을 이용해 어린이들이 직접 타악기를 연주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석장리 구석기유물모양의 쿠키를 만들어보는 석장리베이커리(9월 30일)와 캘리그래피 체험(10월 2일)은 사전 접수 없이 현장에서 바로 선착순으로 이용가능하다.
 
프로그램별 일정 및 접수방법, 체험료 등 자세한 사항은 석장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공주시청 문화재과 석장리박물관팀에 전화(041-840-8924) 문의하면 된다.

▲ 제63회 백제문화제 자원봉사자 교육

제63회 백제문화제 자원봉사자 친절교육 

[투어코리아] 공주시는 제63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공주역사문화교육 및 친절교육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12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오경미 공주시문화관광해설사와 신인숙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교육위원으로부터 공주의 역사와 문화, 자원봉사활동의 마음과 태도, 소통능력 향상, 관람객 안전상황 대처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오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열리는 제63회 백제문화제에는 종합안내, 의료보건, 관광안내소, 미아보호소/유모차대여소, 모유수유실, 웅진성퍼레이드, 교류왕국퍼레이드, 인절미축제, 세계유산등재지역 사진전시안내, 백제복대여소, 부교, 교통안내 등 14개 분야 1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