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제주항공, 올 하반기 260여명 공채..오늘 접수 시작
상태바
제주항공, 올 하반기 260여명 공채..오늘 접수 시작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7.09.0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오후 2시부터 원서 접수‥객실, 블라인드 채용·러시아어 특기자 우대

[투어코리아] 제주항공이 신규 항공기 도입 및 노선 확대, 신규 사업 등에 따라 올 하반기 신입·경력 260여명 채용에 나선다.

이번 공채 입사원서접수는 오늘(4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오는 1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채용부분은 운항통제, 통제기획, 승무원 편조, 간호사, 공항서비스, 정비사, 운항기획, 운항표준, 객실승무원, 인사, 교육, 재무, 정보전략, 전략기획, 해외영업, 마케팅 등이다.

 

특히 채용인원이 가장 많은 분야는 객실승무원으로, 신입과 경력으로 나눠 총 160여명을 뽑을 예정이다. 또한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정비사 채용도 확대된다.

모든 직종에서 외국어 우수자를 우대하며, 특히 오는 9월29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신규 취항에 맞춰 객실승무원은 러시아어 특기자를 우대한다.

이번 채용절차 중 눈에 띄는 부분은 ‘블라인드 채용’이다. 제주항공은 학력과 나이, 자격증 등의 조건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 전형인 ‘재주캐스팅’을 통해 객실승무원 전체 모집인원의 20% 가량을 뽑을 방침이다. 지원자는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자유롭게 뽐낸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에게는 자신의 개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항공은 지원자의 스펙 없이 열정과 자신감, 창의성 등을 평가한다.

또한 제주항공은 이번 하반기 채용에 따라 오는 6일 한양대를 시작으로 숭실대(7일), 한국항공대(8일), 한서대(11일), 제주대(14일) 등 전국 5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32대의 항공기를 보유해 아시아태평양지역에 50개 안팎의 노선에 취항, 연간 1000만명 수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같은 제주항공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주항공은 올 들어 지난 8월말까지 총 485명을 채용했으며, 이번 공채규모를 합하면 모두 745명 안팎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