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김제지평선축제, 사전 신청으로 축제재미 100% 이상 즐기세요!
상태바
김제지평선축제, 사전 신청으로 축제재미 100% 이상 즐기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8.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프로그램 11개 9일부터 홈페이지 참가 신청 접수

[투어코리아] 전통농경문화 축제 ‘김제지평선축제’의 재미를 100% 그 이상 누리고 싶다면 축제 인기 프로그램을 사전 예약해두자. 축제장에서 긴 줄 기다리느냐 지루하고 불편함 없이 제대로 된 농경문화 체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축제 재미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김제지평선축제’는 축제 개최(오는 9월 20일부터 9월 24일까지 5일간)를 앞두고 매해 축제 참가자들로부터 높인 인기를 끈 11개 체험프로그램에 대해 오늘(9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약 한달간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 세계인대동연날리기 /김제시 제공

사전 신청접수 프로그램으로는 ▲“대형떡”세계 국기 만들기 ▲벽골제 쌍룡 횃불 퍼레이드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 ▲김제 벽골제 야(夜)한밤에 ▲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비거(글라이더) 경연대회 ▲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 ▲전국(글로벌) 그네뛰기 경연대회 ▲새끼꼬기 달인을 찾아라. ▲지평선쌀로 전통 가양주 만들기 체험 ▲지평선 별헤는 밤에 등 총 11개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 이슈가 될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22일 열리는 ▲“대형떡”세계 국기 만들기로, 선착순 1,000여명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행사를 마친 후에는 맛있는 떡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벽골제 쌍룡 횃불 퍼레이드는 선착순 1,330명으로 제한하며, 별도의 체험비 없이 참가자 전원에게 행사 참여에 필요한 횃불과 기념 타올이 증정된다.

▲가장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은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다. 역대 가장 많은 2,017인분 쌀밥짓기에 도전할 예정으로 김제쌀의 아궁이 밥맛을 맛볼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축제기간 5일간 벽골제 생태마당에서 열린다.

이 밖에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제 벽골제 야(夜)한 밤에 ▲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비거(글라이더)경연대회 ▲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 ▲지평선 별헤는 밤에 ▲전국의 여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글로벌) 그네뛰기 경연대회’ ▲지푸라기와 지평선쌀을 이용한 ‘새끼꼬기 달인을 찾아라’및 ‘지평선쌀로 전통 가양주 만들기 체험’도 지평선축제에서는 빠질 수 없는 방문객 선호 프로그램으로 사전접수를 통해 체험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에 축제 참가 신청하려면 축제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참가신청’을 클릭하면 별도의 신청서식 다운로드 없이 작성․접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