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신나는 여름 여행 ‘제1회 강릉 빙상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신나는 여름 여행 ‘제1회 강릉 빙상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7.08.08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회 강릉 빙상스포츠 페스티벌 포스터

[투어코리아] 강릉시는 스포츠를 활용한 도시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 여름의 시원한 축제 ‘제1회 강릉 빙상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 동안 강릉컬링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며 빙상경기, 문화 및 체험행사, 그리고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준비된다.

빙상경기는 강릉시 거주 초등학생 50여명이 참여하는 ‘강릉시 꿈나무 피겨대회’, 전국 동호인 클럽 300여명이 참여하는 ‘전국 쇼트트랙 동호인 대회’, 초등부와 일반부 300여명이 참여하는 ‘전국 우수클럽 초청 아이스하키대회’등이 개최된다.

스페셜 이벤트로는 강릉시청과 상무 쇼트트랙 팀이 보여주는 ‘쇼트트랙 마스터 클래스 및 시범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문화 및 체험 행사는 ‘찾아가는 빙상스포츠’, ‘열대야 영화상영(겨울왕국, 독수리 에디, 국가대표2)’, ‘열대야 빙상체험’, ‘열대야 아수라장’ 등이 마련돼 축제 참가자들에게 시원한 여름밤을 선사할 계획이다. 동계올림픽 체험한마당, 수호랑 반다비 포토존, 공예체험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할 수 있다.

특히,찾아가는 빙상스포는 ‘Hot & Cold’ 프로그램으로 해변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피서객을 대상으로 행사를 홍보하고 게임 진행을 통해 빙상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아 행사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시민을 위한 빙상스포츠 기반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나아가 세계적 수준의 동계시설을 활용해 국제경기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 지역 특성에 바탕을 둔 스포츠관광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빙상스포츠 도시 강릉의 브랜드를 강화하는 미래성장 전략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