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축제의 계절! 전국이 들썩
상태바
축제의 계절! 전국이 들썩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1.05.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결에도 축제의 흥겨움이 가득~

계절의 여왕 5월, 전국은 축제로 들썩인다. 눈부시도록 푸른 하늘, 따사로운 햇살, 살랑살랑 부는 바람은 여행충동을 자극한다. 게다가 5월은 가족의 달.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 휴일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들뜨게 한다.

봄바람 난 사람들의 마음을 알아채기라도 한 듯 전국 거리 곳곳은 축제장으로 변하고, 가볍게 나들이에 나선 이들의 발길과 시선을 사로잡는다. 주변 어디를 둘러봐도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 천지다. 한층 여유로운 마음으로 마음껏 축제를 즐겨보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라면 더욱 즐겁다.

▲2011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참여한 노리단의 ‘자그라 유랑단’


01. 거리 곳곳마다 축제에 빠지다


2011안산국제거리극축제

‘2011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25시 광장에서 5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열린다.

‘거리에서 꿈꾸는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 11개국 20개 팀이 참가하고, 여기에 자유 참가작 21개 팀까지 가세해 매일 50여 차례씩 광장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는 대형 인형 공연 ‘쏭노인 퐁당뎐’으로 시작된다. 이 작품은 국내 예술단체인 ‘뛰다’와 호주의 인형극단인 ‘스넙퍼펫’, 안산 지역 예술가 및 일반 시민 총 200여명이 합작으로 준비한 작품으로, 대형인형의 환상적인 거리 퍼레이드를 연출한다. 축제 전 5박 6일간 25시 광장에 설치되는 대형 돔 안에서 공연의 모든 제작 과정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또 노리단의 ‘자그라 유랑단’은 4차원에서 온 외계생명체 ‘자그라’와 유랑악사들이 도심 한복판에 출현, 거리의 시민들과 어울리며 유쾌한 음악을 들려주고 함께 활보한다. 삶이 가져다주는 소소한 행복을 리어카를 통해 표현한 극단 몸꼴의 ‘리어카 뒤집어지다’, 영화적 기법을 살린 극단 수레무대의 ‘이슬람 수학자’ 등 국내를 대표하는 9개의 작품이 참여, 즐거움을 선사한다.

10개국 11개팀의 해외 참가작 중 눈에 띄는 작품은 네덜란드 클로즈 액트의 ‘사우루스’. 3마리의 거대한 모형 공룡이 거리를 활보하며, 도시 한복판을 선사시대로 바꾸어버린다. 라이브 음악과 춤, 서커스를 선보일 스페인의 ‘아템포 서커스’, 호주 아트엔진의 ‘욕조 안의 세 남자’, 프랑스 알베도의 ‘토니형제’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게릴라공연’, ‘예술놀이터’가 준비돼 있어 축제기간 전 거리에서 시민과 예술가들이 함께 참여,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축제기간 2011.05.05~05.08
축제장소 경기도 안산 25시 광장
문의 031-481-0535
홈페이지
www.ansanfest.com

2011 성주생명문화축제
‘2011 성주생명문화축제’가 ‘생활사(生活死)로 풀어가는, 신비로운 생명여행’을 주제로 성밖숲 성주군 일원에서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매년 4~5월경 치러지던 참외축제를 생명문화축제로 확대 개최되는 것으로, 생(生), 활(活), 사(死)를 세부테마로 진행된다.

생을 주제로 아기집(자궁)체험과 정자의 여행, 인체의 신비, 태봉안 미니행렬, 태실의 전당, 토우 만들기 등이 마련된다.

활을 주제로 물과 삶의 변천, 시대변천과 삶, 미래의 삶의 모습, 꽃마차체험, 궁중의상체험, 시대별 전통의상 전시 및 체험, 심폐소생술독가스체험, 생명재난관련 골든벨을 울려라, 한개마을탐험 등이 열린다.

또 사를 주제로 한 유언체험과 입관 및 무덤체험, 고분군전시체험, 염라대왕퀴즈체험, 사후세계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대별패션쇼, 궁중의상패션쇼, 태봉안퍼레이드, 성균관과거시험, 물고기잡기체험, 세자왕자따라하기 복장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린다. 참외서리체험과 참외월드컵, 참외조각전, 참외깎기 체험, 참외등 만들기, 참외 깜짝경매 등 성주참외특별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성주생명문화축제’에 앞서 5월 21일 서울 경복궁에서 세태의식 및 출정식도 진행된다.

축제기간 2011.05.27~05.29

축제장소 경북 성주군 성밖숲 등 성주군 일원
문의 054-930-6066
홈페이지
www.sjlife.or.kr

롯데월드, 버블 페스티벌
롯데월드도 어린이 날, 석가탄신일 등 휴일이 많은 가족의달 5월을 겨냥,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야외 호수공원 매직아일랜드에서는 5월 1~8일 비누방울 특집 체험 ‘버블 페스티벌’이 벌어진다. 하트, 별 등 다양한 모양도 만들어 보고, 대형 비누방울 안에서 사진을 찍으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충족시키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 어드벤처 3층 레인보우 프라자에서 열리는 ‘신기한 미술관’은 시각적 환영과 착시를 이용한 것으로, 2차원의 작품을 3차원으로 경험함으로써 생동감 넘치는 착시미술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루느아르, 뭉크, 로댕 등 서양 미술 거장들의 원작을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작품 약 20여점이 캐릭터존, 창작존, 명화패러디존 등 4개 존으로 나뉘어 전시된다.

5월 5일 어린이날 어드벤쳐 가든스테이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인기가수 초청공연과 가족 댄스경연 대회가 열린다.


5월 31일까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우대행사를 진행, ‘맘앤키즈 패키지’, ‘맘앤베이비’ 등을 이용할 경우 자유이용권을 약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축제장소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문의 02-411-2000
홈페이지
www.lotteworld.com

02. 축제, 미각을 깨우다

보물섬마늘축제
‘제7회 보물섬마늘축제’가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경남 남해군 이동면 마늘나라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마늘축제는 ‘천하절경 보물섬 천하으뜸 남해마늘’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전시회 등 오감만족 웰빙 축제로 꾸며진다.

마늘까기, 자르기, 엮기, OX퀴즈 등 마늘달인 선발대회, 마늘 3종경기, 황금마늘 찾기(마늘수확), 마늘여행 스탬프 찍기, 황금마늘 가래떡 뽑기, 천연염색체험, 목공예 만들기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려 관광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또 구운마늘, 삶은마늘, 흑마늘 3색 마늘은 물론, 마늘로 만든 국수, 빵, 돈까스, 막걸리, 식혜 등의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축제 참가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마늘아줌마 선발대회를 비롯해 마늘가요제, 남해마늘 주제로 개사곡 부르기 대회, 마늘창작요리 경연대회, 보물섬 댄스챔피언 선발대회, 마늘 깜짝경매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남해 농산물 시골장터가 열려 남해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축제기간 2011.05.26~05.29
축제장소 경남 남해군 이동면 마늘나라일원
문의 055-860-8601
홈페이지 tour.namhae.go.kr/04festival/04_02.asp


2011 양구 곰취 축제
‘2011 양구 곰취축제’가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국내 최대 곰취 주산지인 강원도 양구군 동면 팔랑리 팔랑폭포 일대에서 열린다.


‘자연을 맛보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곰취음식나라, 곰취나무나라, 곰취건강나라, 곰취미용과 놀이나

라, 산나물 홍보나라 등 5개 섹션으로 나눠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음식나라를 통해 2010년 청와대 국빈만찬 자문위원이자 한류음식문화연구원 김수진 원장이 참여하는 ‘쿠킹클래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담음새’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쿠킹클래스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곰취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만들며 영양만점의 산나물 곰취를 더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산채 푸드코트, 곰취요리 경연대회, 셀프 곰취쌈 바비큐, 한입 흑돼지 곰취쌈, 곰취 떡메치기 및 곰취 카페테리아 등 곰취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 행사도 풍성하다.

양구곰취축제에는 진짜 아기곰이 등장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더욱 특별한 체험, 추억을 선사한다.

축제기간 2011.05.14~05.16
축제장소 강원도 양구군 동면 팔랑리 팔랑폭포 일대
문의 033-480-2229/2230
홈페이지
www.ygtour.kr/ygFest/ygFest01.asp

제7회 영양 산채한마당
‘제7회 영양 산채한마당’이 5월19일부터 22일까지 경상북도 영양군청 주변과 일월산 등지에서 펼쳐진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육지 속의 섬’ 영양 일월산에서 직접 산나물을 채취해보고 산채를 이용해 만든 다양한 먹을거리를 맛보는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음식디미방 체험’, 영양 산나물 달인을 찾아라, 이효재의 행복 김치교실, 산나물 요리겨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또 대티골 자연치유마을의 산길을 걸으며 도시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으며, 군악대 거리 퍼레이드, 산나물 깜짝 경매, 영양 산나물OX퀴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즐거움을 더한다.

또 양양 산채한마당에 앞서 ‘2011 대한민국 산채박람회’가 5월 13~15일 3일간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세텍)에서 열린다.

산채박람회에서는 산채요리 경연대회 및 시식, 이문열 작가와 함께 하는 문학이야기, 자연요리연구가 임지호의 요리토크, 한의사와 함께하는 산채 효능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축제기간 2011.05.19~05.22
축제장소 경북 영양군 일월산 일대
문의 054-683-7300.
홈페이지 tour.yyg.go.kr/

오설록 햇차 페스티벌
‘제 5회 오설록 페스티벌’이 5월 25일까지 제주도 설록 직영다원 서광에서 열린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녹차 브랜드 오설록이 개최하는 이번 축제에서 어린 녹차 잎을 직접 채엽, 뜨거운 솥

에서 덖고, 문지르는 과정을 체험해 보는 ‘오설록 유기농 햇차 만들기’와 ‘녹차 비누 만들기’ 등 녹차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또한 녹차 잎을 형상화한 연과 함께 시원한 제주 바람을 느껴보는 ‘오설록 연 날리기’와 ‘오설록 다원 자전거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와함께 국내 유명 도예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설록 티 뮤지엄 티웨어 특별전’도 준비돼 있다.

행사는 축제 기간 내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축제기간 2011.04.25~05.25
축제장소 제주도 설록다원 서광
문의 064-794-5312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