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미국 가장 오래된 재래시장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새 단장
상태바
미국 가장 오래된 재래시장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새 단장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7.07.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프론트 전망대 /시애틀관광청 제공

[투어코리아]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재래시장이자, 스타벅스 1호점이 있는 곳으로 널리 알려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이 새 단장,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거듭났다.

한화 기준 약 855억원이 투자된 이번 공사로, 현대적인 시설의 대형 야외 공간인 마켓 프론트(Market Front)가 신설됐다. 마켓 프론트는 로컬 디자이너가 시애틀에서 오래 거주하면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유리와 목재 등 손쉬운 재료를 활용해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미 북서부 특유의 건축 스타일인 크고 투명한 유리창을 건물 외관에 활용하는 등 시애틀 지역의 특징과 분위기를 살렸다.

특히 마켓 프론트 전망대에서는 시애틀 유명 관광지인 퓨젯 만과 올림픽 산맥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프론트 전망대/시애틀관광청 제공

또 이 지역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설치 미술품도 곳곳에 배치해 매우 감각적이고 세련된 공간 디자인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의 인기 갤러리인 ‘빌리 더 피기 뱅크(Billie the Piggy Bank)’를 마켓 프론트 중앙에 배치해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장르의 레스토랑도 대거 입점해 갖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다양한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셰프가 직접 메뉴를 개발해 매번 신메뉴를 선보이는 해산물 레스토랑인 ‘리틀 피시(Little Fish’)와 비스킷 장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인 ‘어니스트 비스킷(Honest Biscuits)’이 주목할 만하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는 다양한 식재료인 해산물, 과일, 채소뿐만 아니라 자체 화훼 시장도 갖추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