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서울 도심 속 흥미진진한 건축여행! ‘동네를 걷다 건축을 찾다!’
상태바
서울 도심 속 흥미진진한 건축여행! ‘동네를 걷다 건축을 찾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7.1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집·동네의 건축적 가치를 만나는 건축축제 7~11월 열려

[투어코리아] 일상 속 매일 접하다 보니 무심코 지나쳐 버리는 우리 동네의 건축의 가치 재발하며 흥미진진 건축여행을 즐길 수 있는 건축축제 ‘동네를 걷다, 건축을 찾다!’가 서울 15개 자치구에서 7월부터 11월까지 열린다.

이번 축제는 도봉구, 노원구, 성북구, 서대문구, 마포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구로구, 영등포구, 동작구, 금천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등 15개 자치구가 함께하며, 축제 기간 ▲동네를 경험하다 ▲건축을 경험하다▲ 건축을 알리다 등 크게 3가지 주제로 20여개의 건축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는 건축전문가가 말하는 어려운 건축이 아니라 일반 시민과 전문가가 교류하며 일상의 건축을 발견하고, 그 가치를 공유하며 건축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 곳곳에서 동네를 경험하는 ▲‘동네를 경험하다’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동네의 오래된 이야기가 묻어있는 명소를 찾고, 동네 여행코스를 개발 공유하는 ‘환상투어’, 집 꾸미기나, 인테리어, 집수리 등 시민이 궁금한 것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건축버스킹’과 ‘건축플리마켓’ 등이 진행된다.

▲건축을 경험하다에서는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한 건물의 설계자와 함께 VR 건축영상전시인 ‘집들이 ZIP-dri’, 건축 Tag걸기, 애드벌룬 등에 참여해볼 수 있다.

▲건축을 알리다에서는 강남구의 ‘강남에서 놀자 영상전’, 관악구의 ‘제1회 관악건축제’, 성동구의 ‘공작소 창의교실’, 성동구의 건축학교 ‘가가호호’, 성북구의 우리동네 풍경스케치전, 영등포구의 ‘건축영상전’, 서초구의 ‘제6회 서초건축문화제’ 등이 마련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