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평화와 치유의 선율 만나러 ‘연천DMZ국제음악제’로!
상태바
평화와 치유의 선율 만나러 ‘연천DMZ국제음악제’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7.06.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2~30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등에서 열려
 

[투어코리아] 분단의 아픔을 지닌 군사 접경지역인 ‘DMZ’를 테마로, 평화의 메시지와 치유의 선율을 담은 ‘연천DMZ국제음악제’가 오는 7월22~30일 9일간 연천수레울아트홀 및 허브빌리지 등 연천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7년을 맞은 음악제를 기념한 ‘7주년 기념음악회’가 먼저 7월 20일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지휘 막심 페도토서 통일을 그리는브)와 첼리스트 문태국, 바리톤 고성현, 소프라노 등이 출연한 가운데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려, 음악제의 포문을 먼저 연다.

본격적인 음악제를 알리는 오프닝 콘서트가 22일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날 피아니스트 강충모와 프라임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장윤성), 세계적인 아티스트 니클라스 에핑거의 협연으로 화려한 연주로 음악제의 시작을 알린다.

 

다채로운 공연 형식도 이목을 끈다. 23일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드라마 ‘밀회’에 출연한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치하루 아이자와의 쿠키엔티 콘서트가 열리며 24일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연주자들의 아티스트 콘서트, 25일 위너스 콘서트와 26일에는 미래가 주목되는 젊은 음악도들의 영 아티스트 콘서트가 열린다.

27일은 7.27정전협정일을 기념해 남북 경계선 중 가장 근접하게 위치한 태풍전망대에서 아시아, 미국, 유럽 등 다국적 아티스트들이 통일 염원의 선율을 연주하는 통일염원콘서트가 진행된다.

28일 라이징스타 콘서트와 전곡읍문화체육센터에서 진행되는 ‘IMAGINE, 평화콘서트’는 프라임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장윤성)와 저명 아티스트의 협연과 국악인 남상일, 컨템포디보(성악 앙상블),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의 갈라 등이 펼쳐지는 공연으로 꾸며진다.

29일에는 독주경연 및 협연 오디션과 클로징 콘서트로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며 그 대단원의 여정을 마친다.

부대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6월 중순부터 청량리역을 시작으로 서울역, 연천역에서 진행되는 DMZ릴레이 콘서트는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지휘 지수한)와 다양한 협연자 및 앙상블이 참여하여 철도이용객과 시민들에게 평화의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음악제 기간 연천 허브빌리지에서는 개인레슨, 마스터클래스, 연주회, 경연 등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교육이 이뤄지는 ‘뮤직아카데미’가 열린다.

연천DMZ국제음악제 기간의 모든 공연은 무료 관람이며 단, 7주년 기념 음악회는 유료 관람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