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솔향·바다향·커피향 취해 해파랑길·강릉바우길 걸어요!
상태바
솔향·바다향·커피향 취해 해파랑길·강릉바우길 걸어요!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7.05.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전국민 걷기행사 개최
 

[투어코리아] 걷기좋은 5월, 솔향·바다향·커피향 맡으며 해파랑길·강릉바우길 걸어보자. ‘2018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 도시 강릉시가 오는 27일 강릉시 초당동에 소재한 허균·허난설헌 공원에서 해파랑길 39코스와 강릉바우길 5코스를 걷는 전국단위 행사를 개최한다.

걷기 행사가 열리는 날, 걷는 것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및 음악 공연이 펼쳐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걷기 행사는 강릉단오제가 시작되는 5월 27일에 맞춰 열려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록된 천년의 강릉단오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우선 가볍게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 후, 한국관광공사를 통해 사전 신청한 사람들은 경포호수변에서 강릉항까지 해파랑길 39코스를 바다와 커피향을 맡으며 걷게 된다. 그 외 참가자는 선교장, 경포대, 경포해변, 강문 솟대다리로 이어지는 강릉바우길 5코스를 걷는다.

 

특별히 강릉 선교장(관장 이강백)에서는 강릉바우길 5코스를 걷는 참가자 모두는 국가민속문화재 제5호로 지정된 선교장의 경내를 무료(입장료 5,000원)로 관람할 수 있고, 시원한 전통차(오미자차)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은 바우길 홍보 스카프와 완주증, 한국관광공사에서 특별히 준비한 스포츠 양말 등도 챙길 수 있다. 걷기 행사 뒷풀이로 경품추첨(스포츠화), 밴드공연, 전통주·초당두부 시식체험 등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된다.

이 밖에 한국관광공사에서 모집한 참가자(참가비 20,000원)에게는 별도로 30,000원 상당의 강원상품권이 지급된다. 이 상품권은 중앙시장 내에서 중식과 쇼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걷기행사에 앞서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지난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700명을 이미 모집했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았지만 걷기행사에 동참하고 싶다면 행사 당일에 허균·허난설헌 공원으로 가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