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5 00:44 (일)
[5월 이천 여행] 함께라서 좋은 소중한 사람들과 체험여행 go~ go~
상태바
[5월 이천 여행] 함께라서 좋은 소중한 사람들과 체험여행 go~ go~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5.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올 5월은 쉬는 날이 유독 많다. 여태껏 누려보지 못한 호사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달력에 빨간 날짜가 수두룩하다. 모처럼 얻은 기회(?), 가족과 여행을 떠나면 어떨까 싶다. 날씨도 그리 덥지 않아 야외활동하기에 딱 좋다. 때마침 봄 여행주간(4.29~5.14)도 시작돼 덤으로 여행비용도 아낄 수 있다. 함께라서 좋은 소중한 사람들과 ‘체험여행 도시’ 이천으로 봄 나들이에 나서보자.

▲ 덕평공룡수목원

청암관광농원-연꽃호수가 반겨주는 글램핑장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 5월엔 가족과 함께 청암관광농원에서 글램핑을 즐겨보자. 푸른 잔디밭에 적당한 규모의 글램핑동은 아담하고 소소한 가족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곳이다. 글램핑장 앞으로는 연꽃호수가 조성돼 있어 푸른 연잎과 함께 자연속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물놀이장이 무더위를 식혀준다.
주소 경기 이천시 부발읍 황무로 1720번길 74  전화 031-632-5082

▲ 청암관광농원

덕평공룡수목원-공룡이 살아 움직이는 숲속길 탐방

거대한 공룡이 나무들 사이에서 관람객의 시선을 끄는 곳, 바로 덕평공룡수목원이다. 전시관 안에는 거대한 공룡들과 곤충들이 살아 있는 것처럼 움직인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신기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야외에도 거대 공룡들이 관람객에게 인사한다. 아담한 도담 연못과 용승천폭포, 아프리카 조각상과 철쭉산책로, 1,100여 종의 선인장과 다육식물 등이 자라고 있는 꿈꾸는 온실 등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하는 곳이기도 하다. 아이들과 함께 신선한 공기와 거대하고 재미난 공룡들이 맞이하는 덕평공룡수목원으로 쥬라기 탐험을 즐겨보자.
주소 경기 이천시 마장면 작촌로 282  전화 031-633-5029

▲ 동키동산

동키동산-당나귀와 교감하며 생명을 느끼는 체험장

국내 최대 규모의 당나귀 농장, 동키동산에 오면 하루 종일 당나귀타기 체험을 즐기며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오! 마이베이비’,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육아예능 프로그램에서 방송된 적이 있는데,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한 번쯤은 찾아볼 만한 동물농장이다. 매 시각 정시마다 당나귀타기가 진행되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트램펄린은 물론 레고장난감과 모래놀이가 가능한 실내 놀이터, 부모님들을 위한 카페와 매점 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주소 경기 이천시 호법면 동산로 146-7 전화 031-632-9161

▲ 서경들마을

서경들마을-콩이 익어가는 전통장류마을의 하루

서경들마을은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콩으로 전통장을 담그는 푸근한 농촌 체험마을이다. 체험할 때 맛 본 장맛을 못 잊어 전통장을 사기 위해 두 번 온다는 마을이기도 하다. 어린이들은 청국장이나 두부처럼 평소 잘 먹지 않던 음식들을 체험을 통해 접하면서 친근감을 가질 수 있다. 제철농산물 수확체험부터 유리공예 같은 문화체험까지 농촌체험마을이지만 다채로운 체험과 함께하는 나들이가 가능하다. 인근 서경저수지에서는 매 월 첫째주 토요일에 열기구 체험도 즐길 수 있어 수도권 근교 주말나들이로 안성맞춤이다.
주소 경기 이천시 모가면 진상미로 1178번길 13 전화 031-634-1089

▲ 와우목장

와우목장-푸른 잔디밭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목장투어

목장체험도 이제는 수도권 1시간 거리의 이천에서 즐겨보자. 이천의 와우목장은 40년 걸쳐 대를 이어 수목원 같은 목장을 꾸며나가고 있는 곳이다. 약9ha에 달하는 목장 부지이지만 깨끗한 환경에서 젖소들이 자라고 있다. 유가공품도 직접 목장에서 만드는데 HACCP은 물론 무항생제 인증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목장에서 즐기는 낙농체험과 피자·치즈만들기 체험은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 같은 단체는 물론이고 가족들의 체험나들이로도 인기가 많다. 5월에는 목장 주변의 초지에 들풀과 봄꽃들이 방문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곳이기도 하다. 아이들에게는 동물과 교감하는 체험시간을, 어른들은 여유로운 목장에서의 하루를 즐겨보는 이천여행을 떠나보자.
주소 경기 이천시 설성면 진상미로 665번길 95-14  전화 031-641-3366

돼지박물관-돼지 공연과 아기자기한 정원에서 즐기는 봄날

돼지를 통해 생명과 자연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돼지박물관이다. 세계에서 2번째로 지어진 돼지를 가장 가까이서 관찰하고 체험해보는 돼지 전문 박물관이기도 하다.

▲ 돼지박물관

5천 점이 넘는 돼지에 대한 각종 전시품이 가득한 박물관과, 돼지들의 귀여운 공연을 볼 수 있는 실내공연장, 돼지들을 바로 앞에서 만나는 야외 체험장, 돼지에게 먹이를 주는 돼지먹이주기 체험장 등 돼지를 친근하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돼지들과 한바탕 신나게 놀고 난 뒤에는 치유정원에서 돗자리를 펴고 자연 속에서 휴식시간을 가져보자. 작은 오솔길과 예쁘게 조성된 연꽃연못이 여유와 낭만을 방문객에게 선사한다.
주소 경기 이천시 율면 임오산로 372번길 129-7  전화 031-641-7540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