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5월 연휴엔 대전으로 오셔유~~’
상태바
‘5월 연휴엔 대전으로 오셔유~~’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7.04.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대전시가 5월 황금연휴와 봄 여행주간(4.29~5.14)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등 테마별 관광상품을 집중 운영한다.

대전의 대표 관광상품인 대전시티투어는 ▲과학투어 ▲역사문화투어 ▲힐링투어 ▲계족산황톳길투어 ▲대청호오백리길투어 등 5개 테마형 코스와 충청권 연계투어인 백제권 문화유산 연계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티투어 이용객들에게는 퀴즈 및 이벤트를 통해 2만원 상당의 아쿠아리움 입장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문화관광해설사의 맛깔스런 스토리텔링은 이용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대전의 색다른 모습과 매력에 빠져들게 할 것이다.

대전시민과 외래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먼저보슈 명소탐방은 ▲대전자연과 문화가 머물다 ▲대청호반 길따라 사람들 ▲하늘아래 힐링떠나요 ▲맨발로 떠나는 대전과학여행 등 4개 코스로 여행을 떠난다. 이 여행은 수제 초코릿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명소를 찾아간다.

대전의 향토자원과 도심여행을 연계한 도보프로그램인 대전시티트레킹은 5월 중에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대전시티트레킹은 외래관광객 특성을 반영한 테마 코스인 ▲스타탐방투어 ▲대전의 카페거리 탐방투어 ▲대전의 숨결 탐방투어 ▲과학사랑 누리길 탐방투어 ▲효가족 누리길 탐방투어 ▲대전 맛멋 누리길 탐방투어 및 명사와 함께하는 도보여행인 ⑦명사와의 산책 탐방투어 등 7개 코스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과학체험 가족여행, 대전 스토리투어 등 대전만의 관광 상품이 마련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계족산 맨발축제, 대전서구 힐링페스티벌 등 대전을 대표할 축제들도 개최돼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계족산 맨발축제는 5월 13, 14일 양일간 열려 계족산 황톳길에서 맨발걷기와 숲속문화체험을 해볼 수 있다.

5월 26~28일은 대전 서구 힐링아트페스티벌이 보라매공원과 샘머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는 ▲힐링 아트마켓 ▲아트 트리 ▲아트 빛 터널 ▲힐링 아트 사생대회 ▲힐링 아트 예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만의 특색과 스토리를 담은 관광상품과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가족과 연인, 친구와 같이 대전을 찾아 마음껏 힐링하고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