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만능카드 ‘전북 투어패스’ 하나면 전북관광 OK①
상태바
만능카드 ‘전북 투어패스’ 하나면 전북관광 OK①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3.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UP ↔경비 DOWN...전북 투어패스 200% 활용
 

[투어코리아] ‘2017 전북 방문의 해’를 맞아 전라북도 관광이 무척 편해졌다.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전북 투어패스’ 카드 한 장이면 전북도내 전역에서 관광지 60여 곳, 시·군 공영버스, 공영주차장(무료 2시간)을 이용하고, 1천여 개 맛집과 숙박시설, 문화유산, 자연, 관광, 공연, 체험 등을 편리하고 값싸게 즐길 수 있다. 일종의 ‘관광 자유이용권’인 셈이다. 신용카드 형태의 투어패스는 한옥마을권, 1일권, 2일권, 3일권, 스마트폰 모바일권으로 출시돼 관광객들이 상황에 맞게 구입할 수 있다.

재미UP ↔경비 DOWN...전북 투어패스 200% 활용

전주 - 완주 1박 2일 코스

▲ 전주한옥마을

통상적인 방법으로 여행하면 24만7천 원 정도 경비가 들지만, 전북투어패스 2일 권 교통형으로 할인받으면 최대 2만6천원을 아낄 수 있다.

● 덕진공원: 전북대와 바로 붙어 있으며, 여름에 연꽃이 만발한 호수가 멋지다.
● 전주동물원: 국내 동물원 중 세 번째로 큰 규모다.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어 데이트장소로도 제격이다. 호랑이·사자·곰·하마 등 대형 동물들과 사막여우·왕비단뱀 등 희귀 동물들을 볼 수 있다.
● 한옥마을 체험: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한옥마을에서 폭풍 먹방 찍기! 커플 한복체험도 하고, 경기전, 전동성당 모두 도보로 둘러볼 수 있다.
● 오목대: 한옥마을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노을이 지는 시간에 맞춰 오목대에 올라 감상하는 야경은 낭만 그 자체다.

 

● 남부야시장: 다양한 먹거리와 예술 공예품이 보는 눈을 즐겁게 해준다. 시장 6동 2층에는 홍대와 비슷한 분위기의 청년몰이 있다. 푹풍 쇼핑하고 커플템 장착코스로 제격!
● 호텔르윈
● 여명카메라 박물관: 국내외 카메라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보여준다. 전시된 카메라 대부분 정상 작동된다. 
● 전주삼례 예술문화촌: 예술가들이 합심해 양곡 창고를 개발해 만든 예술창고다. '김상림목공소'는 작업장과 전시품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직접 거울이나 컵 받침 등의 빈티지한 소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익산 - 완주 - 전주 2박 3일 코스

통상적인 방법으로 여행하면 23만 원 정도 경비가 들지만, 전북 투어패스 3일권 관광형으로 할인받으면 2만 원 이상 경비를 아낄 수 있다.

▲ 완주고산자연휴양림

● 금강유람선 황포돛배 체험: 큼지막한 돛이 인상적인 돛배를 타고 찰랑이는 물소리, 분위기 있는 갈대밭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 익산 액션하우스동물체험: 사슴 등 동물들과 쓰담 쓰담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
● 미륵산 순두부
● 미륵사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석탑인 ‘미륵사지 석탑’은 현재 보수 작업중! 유물전시관을 관람하며 아쉬움을 달래보자.
● 보석박물관 : 보석 채취부터 가공방법까지 보석의 모든 것이 전시돼 있다.
● 백운숯불갈비
● 인덕건강 힐링체험 마을
● 대둔산 케이블카 : 케이블카 우측, 금방이라도 떨어질 듯 위태롭게 솟은 바위는 대둔산 명물. 놓치지 말고 꼭 보자!
● 일미 한우집

 

● 고산자연휴양림: 크게 심호흡 하며 삼림욕 즐기기 그만인 곳! 여름에는 고산계곡 물놀이 인파로 발 디딜 틈이 없다.
● 어코에드벤쳐: 우거진 나무숲 사이사이 각종 장애물을 타고 넘으니 모험심이 절로 불끈불끈! 다채로운 코스명이 인상적!
● 전주한옥마을: 국내 가장 대표적인 한옥명소. 걸으며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폭풍 먹방도 찍어보자.
● 종로회관
● 오목대 야경:#한옥마을 #전망 #야경 #로맨틱 #성공적! 분위기 좋은 밤 산책길에는 오목대 만한 곳이 없다
● 일락당: 한옥마을 주차장 이용시 최대 2시간 무료
● 공기마을 편백 숲: 녹음 우거진 오솔길을 걷는 힐링 산책~! 편백나무 숲이 내뿜는 상쾌한 피톤치드에 흠뻑 빠져보자!
● 농가레스토랑 행복 정거장
●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 술병 2천병 이상 쌓아올린 피라미드에 조그마한 미니어처 술병까지! 진귀한 광경에 입이 쩍~.

▲ 완주 술박물관
 

<자료협조 전북도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