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본격 착수’
상태바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본격 착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7.02.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체험활동

[투어코리아] 충남 공주시가 ‘2017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올해 공주석 장리 구석기축제는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구석기의 빛! 금강을 비추다’라는 주제로 석장리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이와 관련, 시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 18명을 위촉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시는 올해 고품격 선사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석기 체험활동, 야간 프로그램을 보강해 석장리 구석기축제를 체류형 축제로 발돋움시키겠다는 계획이다.

▲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구석기인 퍼레이드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구석기로 놀자’ 등 상설 프로그램 28종, ‘구석기 인형극장’ 등 야간 프로그램 6종, 석장리 유적 최초 발굴 사진전 등 다양한 구석기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부교 건너기 및 야간 경관조명 조성으로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 기념행사,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버들피리와 작은 음악회 등 각종 문화행사를 병행 개최한다.

지역 농특산물 판매·홍보 부스를 마련, 지역민과 함께 즐기는 참여형 축제를 지향할 계획이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축제를 차질없이 준비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구석기 축제의 위상을 확립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