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시흥시, 관내 청소년 글로벌 경쟁력 향상 지원
상태바
시흥시, 관내 청소년 글로벌 경쟁력 향상 지원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2.23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조사연수단. 문화예술-역사탐방 답사단 모집

[투어코리아] 경기 시흥시가 관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지원한다.

시흥시는 관내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 조사연수단’과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 문화예술 및 역사탐방 답사단’을 함께 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 조사연수단’은 청소년이 스스로 팀을 꾸려 조사주제와 일정을 기획하고 준비해 해외답사까지 실행해 보는 자기 주도적 프로그램이다.

중 3에서 고 3까지의 청소년 4명과 성인 인솔자 1명으로 팀을 꾸리며, 오는 3월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흥 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답사단’은 문화예술과 역사탐방 테마로 나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팀은 전문가에게 답사 전 관련 분야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고 해외답사와 사후활동에 나선다.

문화예술 테마는 초등학교 5~6학년까지, 역사탐방 테마는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 지원 가능하다.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줄 지역 대학생 참여 가능하며, 3월 10일까지 참가자를 접수 받는다.

사업별 모집 기간 등 자세한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란의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소년국제교류팀에서도 안내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