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전북도, 올해 50개 관광자원개발 사업에 859억 투자
상태바
전북도, 올해 50개 관광자원개발 사업에 859억 투자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2.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덕유산 무주 설천봉 설경(사진제공= 전북도)

[투어코리아] 전북도가 올해 토탈관광의 인프라 구축을 위한 관광자원개발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전북도의 올해 관광자원개발 사업은 50개, 사업비는 859억 원이 투자된다.

주요 관광자원개발 사업은 ▲ 관광지 개발 ▲문화관광자원개발 ▲ 거점지역형 사업 ▲광역관광개발인 서해안권 및 지리산권‧서부내륙권 ▲ 지역관광개선지원사업 ▲ 관광특구사업 등 8개 분야가 추진될 예정이다.

‘관광지 개발 사업’은 군산 은파관광지 조성사업 등 3개 사업에 105억 원, '문화관광자원개발 사업'은 진안 마이산자연치유 신비체험사업 등 33개 사업에 537억원이 투자된다.

'광역관광개발사업인 서해안권'은 부안 변산지구 조성사업 등 2개 사업에 67억 원, '지리산권'은 남원․장수 관광개발공동연계사업에 8억 원, '서부내륙권'은 익산 미륵사지 관광지 조성 등 5개 사업에 93억 원이 들어간다.

'지역관광개선지원사업'은 고창 무장읍성 관광거점 조성사업에 8억 원, '거점지역형 지원사업'은 부안 줄포만해안체험탐방로 건설 등 2개 사업에 30억 원, '정읍 및 무주 관광특구'에 대해서도 1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50개 사업 중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완주 대둔산 도립공원 관광기반시설 정비 등 28개 사업에 대해서는 상반기 중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하반기에 착공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순창 훈몽재 선비의 길 조성 등 22개 계속사업은 이달까지 올해 사업분 계약을 마치고, 3월부터 본격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22일 오전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도와 시․군 관광개발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하는 워크숍을 개최, 관광자원개발 등의 사업 추진 방향 제시 및 시․군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문체부 관계자를 초청, 내년 관광자원개발사업에 대한 예산 신청 전 코칭도 계획 중에 있다.

이날 오후에는 문체부와 전북, 세종시, 충남지역 관광개발 관계 공무원이 참여하는 서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올해 사업추진방향 및 중점 추진내용, 2018년 신규사업 신청관련, 지자체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전북도 관광총괄과 야해두 관광자원개발팀장은 “전북도는 관광자원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와 시․군이 협력하고 사업 추진에 대한 쟁점사항 등을 사전에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