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신서유기 3’ 요괴들이 간 그곳 ‘중국 계림’...머물고 싶은 호텔 4
상태바
‘신서유기 3’ 요괴들이 간 그곳 ‘중국 계림’...머물고 싶은 호텔 4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7.01.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이린(계림)서 천하제일 산수화에 반하다!
▲ 샹그릴라 구이린/호텔스컴바인 제공

[투어코리아] 방 tvN ‘신서유기 3’ 요괴들이 방문한 ‘중국 구이린(계림)’. 천하제일 산수화로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에 절로 반하게 되는 곳이다. 중국인들조차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으로 꼽히는 이 곳이 방송을 타면서 최근 ‘계림’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계림은 한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 연평균 기온 19˚C로 여행하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도 계림의 장점으로 꼽힌다.

천하제일 산수화를 보다 여유롭게 즐기는 방법은 역시 좋은 숙소에 머무는 것이다. 이에 호텔 검색엔진 ‘호텔스컴바인’의 도움으로 실제 계림을 다녀온 이들의 평가를 모아 좋은 평을 받은 계림의 호텔 4곳을 추천한다.

천하제일 산수 절경 밤낮으로 즐기다! ‘샹그릴라 구이린’

계림의 아름다운 절경을 낮과 밤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샹그릴라 구이린 호텔 (Shangrilla Guirin)’이다. 천하제일 산수로 유명한 관광지답게 첩채산과 리강 강변에 위치해 거의 모든 객실에서 계림의 풍광을 눈에 담을 수 있는 것이 최고의 장점으로 꼽힌다. 게다가 객실에는 계림을 그린 산수화가 그려져 있어 창문 밖 풍경과 한 데 어우러진다. 계림 지역에서 가장 많은 수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파, 실내외수영장 등도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공항에서 35분, 도심에서 10분 거리로 훌륭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 반얀트리 양숴/호텔스컴바인 제공

계림만의 액티비티 만끽! ‘반얀트리 양숴’

지난 2014년 10월에 중국 계림지역에 오픈한 반얀트리 양숴(Banyantreeo Yangshuo). 현지의 문화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약, 대나무 뗏목을 타고 즐기는 리강 래프팅 크루즈, 현대미술의 고장으로 이름난 푸리 마을 투어를 비롯해 아찔한 절벽 위에서 즐기는 데스티네이션 다이닝은 반얀트리 양숴의 시그니처 액티비티다.

빌라와 스위트 총 142채로 구성돼 있으며, 현지 건축 양식을 나타내도록 창문, 가구 등 양숴 본연의 건축양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했다.

커다란 중국식 정원에 머물며 힐링!‘구이린 이 로열 팰리스’

도심 중심가나 외곽에 위치한 다른 특급호텔과 다르게 ‘구이린 이 로열 팰리스 호텔(Guillin Yi Royal Palace)’은 구이린 중앙공원 식물원 내에 위치해 있어, 머무는 내내 힐링을 선사한다.

▲ 구이린 이 로열 팰리스/호텔스컴바인 제공

3만 6천평이라는 큰 규모로 입구에서 카트를 타고 이동해야 하며, 호텔을 둘러싼 풍경은 그 자체로 커다란 중국식 정원을 이루고 있다. 현대적으로 꾸며진 내부 객실에서는 넓은 창문을 통해 정원을 감상할 수 있으며, 내부에 카지노 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급호텔답게 아침 8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무료로 공항 픽업서비스를 제공한다.

계림 도심 야경을 한 눈에 담다! ‘리지앙 워터폴 호텔’

계림은 카르스트지형의 기암괴석, 양강(리강, 도화강)과 같은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심 속 볼거리로도 유명하다. 특히, 인공으로 조성된 사호(묵룡호, 계호, 용호, 삼호)의 야경은 놓쳐서는 안 되는 명소이다.

▲ 리지앙 워터폴 호텔/호텔스컴바인 제공

‘리지앙 워터폴 호텔 (Lijiang Waterfall Hotel)’은 이런 사호 근처에 위치해 도심 속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최적지다. 호텔 외관에 설치된 대형 인공폭포는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바 있는 대표적 랜드마크다. 대부분의 객실에서 양강 사호 야경의 핵심인 일월성탑을 볼 수 있고, 상비산, 북파산, 칠성공원 등 주요 관광지가 도보 20분 내에 위치해있다.

한편, 호텔스컴바인은 오는 31일까지 계림에서 묵어보고 싶은 호텔과 그 이유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호텔 2박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