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7:40 (수)
오감유혹…평창동계올림픽 특선 메뉴 10선
상태바
오감유혹…평창동계올림픽 특선 메뉴 10선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1.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평창군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올림픽특선메뉴 10선’을 개발했다. ‘평창올림픽특선메뉴 10선’은 메밀파스타, 메밀가스,
비빔밥, 황태칼국수, 송어덮밥, 송어만두, 한우불고기, 사과파이, 굴리미, 초코감자
등이다. 올림픽 전 구미 당기는 평창 맛 찾아 겨울 미식 여행을 즐겨보자.  

비빔밥 샐러드(여심)
웰빙 야채를 비타민E의 보고인 흑미 튀김, 필수 아미노산과 루틴의 보고인 평창메밀쌀 튀김을 고추장마요네즈 소스와 함께 버무려 먹는 비빔밥 샐러드는 맛과 영양, 먹는 아름다움을 겸비한 음식이다.

▲ 비빔밥 샐러드/ 평창군 제공

초코 감자
전 세계인들에게 친숙한 강원도 감자로 만든 디저트. 초코 소일(초코릿 부스러기)를 흙 삼아 천혜향과 치즈 무스를 감싼 화이트 초콜릿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 초코 감자 / 평창군 제공

사과파이(좋은날애)
해발 700미터에서 자란 평창 사과는 과육이 단단하고 식감이 뛰어나다. 이 사과를 얇게 썬 유자청 잼과 견과류로 파이들 만들어 맛을 냈다.

▲ 사과파이 / 평창군 제공

감자, 고구마 굴리미
강원도의 대표 특산물 감자와 고구마에 흑임자, 참깨, 대추, 땅콩을 꿀로 마무리 한 아이들 영양 간식이다. 어른들에게는 주전부리 디저트로 권할만 하다.

▲ 감자, 고구마 굴리미

송어덮밥
볶음밥 위에 매콤한 고추장 소스를 바르고 오븐에 구운 부드러운 송어와 야채, 파채, 마늘칩을 얹은 신 개념 웰빙 메뉴이다.

▲ 송어덮밥 / 평창군 제공

송어만두
강원도에선 설날에 떡국대신 만둣국을 먹을 정도로 좋아했다고 한다. 송어의 맛과 향을 살리고 부드러운 토마토와 크림소스를 곁들여 만두를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낸 메뉴로 남녀누구나 좋아한다.

▲ 송어만두 / 평창군 제공

황태칼국수 눈대목

강원도 감자로 만든 쫄깃한 감자 면에 모시조개, 바지락과 표고버섯을 곁들이고, 계란을 입힌 황태포 튀김의 독특한 식감을 더한 메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해독작용도 하는 미용다이어트 식품이다.

▲ 황태칼국수 / 평창군 제공

메밀 더덕롤까스
강원도 더덕을 사용한 야채 돈가스. 얇게 썬 등심과 더덕, 야채로 롤을 만든 후 메밀가루를 입혀 튀겨낸 메뉴.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있어 산삼에 버금가는 더덕은 폐와 신장을 강화하고, 항암과 소염, 피로회복에 집중력까지 챙겨주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 메밀 더덕롤까스 / 평창군 제공

한우불고기 아라리
명품 평창 대관령 한우의 육질과 청정야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쌈장마요네즈가 버무려져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 한우불고기 아라리

메밀파스타

봉평에서 직접 생산되는 100% 순메밀에 간장소스와 마늘 향으로 한국의 정서까지 담은 메밀파스타. 메밀은 위와 장을 튼튼히 하고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과 치료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메밀파스타 / 평창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