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알아두면 유용한 해외여행 서비스 알아두자!
상태바
알아두면 유용한 해외여행 서비스 알아두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12.0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교토 청수사/하나투어 제공

[투어코리아] 해외여행에 나가는 인구 2천만 시대를 앞두고 있다. 낯선 곳, 낯선 언어의 나라를 다니다 보면 각종 장벽에 부딪혀 여행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러니 떠나기 전 여행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리 챙겨보자. 보다 효율적이고 알차게, 게다라 알뜰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일본 교통 여행엔 ‘쿠루쿠루버스’

하나투어는 개별 자유 여행객들이 일본 인기 여행지인 교토를 보다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일일버스투어 ‘쿠루쿠루버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서비스는 혼자 여행을 떠나는 이른바 ‘혼행족’도 어렵지 않게 여행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고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쿠루쿠루버스의 교토 코스는 ‘교토-아리마-아라시야마’ 지역을 중심으로 둘러보는 일정으로, 주요 관광지 입장료과 중식의 포함 여부에 따라 스탠다드 코스(포함)와 라이트 코스(불포함)로 나뉜다.

▲ 쿠루쿠루버스/ 하나투어 제공

쿠루쿠루버스 탑승시, 아라시야마의 주요 관광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된 안내지도도 제공된다. 또한 스탠다드 코스 이용자에겐 특전으로 족욕 1회 및 당고나 빠네빵을 선택하여 맛 볼 수 있는 ‘아라시야마 쿠폰’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하나투어는 여행객이 급증하는 동계 성수기 기간 인천공항 3층 출국장에 고객응대 전담 ‘플로어 매니저’ 제도를 실시하고, 붐비는 시간대 복잡한 동선을 정리하고, 고객들이 겪는 불편사항을 처리해주고 있다. 또한 출국 시 공항까지 여행가방을 대신 운반해주는 ‘캐리어를 부탁해’ 서비스, 출/입국 의전을 담당하고 집-공항간 리무진을 이용한 픽업을 제공하는 공항서비스 ‘HNT AIRPORT SVC’ 등도 서비스하고 있다.

▲ 일본 교토 아라시야마 치쿠린/ 하나투어 제공

사이판 렌터가 무료 서비스로 알차게!

겨울 시즌 따뜻한 사이판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내일투어의 렌터카 무료 서비스를 눈여겨보자. 내일투어는 ‘휴양의 모든 것, 사이판’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사이판 자유여행의 필수 아이템인 △렌터카 24시간 무료 제공(6만원 상당)과 △하드락 카페 무료 음료권(2만원 상당) △왕복 픽업서비스(3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또한 △사이판 가이드 북 △사이판 안내 지도 △전문 코디네이터 1:1상당 △네임택과 여권커버 △면세점 할인쿠폰 △1억원상당 여행자 보험 등 개별여행객의 완벽한 여행을 돕고 있다.

▲ 사이판 마나가하 섬 / 내일투어 제공

특가항공권 구입으로 알뜰하게! 비회원도 OK

겨울 여행 주머니 부담 덜고 가성비 높이고 싶다면 온라인투어의 항공권 특가 상품을 살펴보자. 또한 온라인투어는 해외 공동구매인 땡처리 상품부터 제주 할인항공까지 저렴한 비용에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비회원 예약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항공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할인항공권을 비회원도 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주도 항공권의 경우 최대 78%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마닐라 왕복 항공권은 27만원, 마카오는 19만9000원,방콕은 30만5000원, 런던 96만1000원,L A77만원 등 누구나 특가에 이용할 수 있다.

 

와이키키 트롤리로 하와이 자유여행을!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와이 자유 여행의 대표 교통수단인 ‘와이키키 트롤리(Waikiki Trolley)’가 제격이다. 게다가 와이키키 트롤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하와이의 화려한 크리스마스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홀리데이 라이츠 투어(Holiday Lights Tour)’를 운영한다. 이 노선은 T 갤러리아 DFS에서 출발해 크리스마스트리, 캐롤 및 각종 장식으로 가득한 시청을 지나는 약 1시간 코스로, 성인 USD25, 어린이(만3-11세) USD16, 2세 미만의 아이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와이키키 트롤리의 주요 노선으로는 ▲알라모아나 쇼핑센터를 포함하여 오아후의 쇼핑지역 및 맛집 등을 중심으로 이동하는 핑크 라인, 이올라니 궁전 등 주요 문화, 역사의 볼거리로 이동하는 레드 라인, ▲오아후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다이아몬드 헤드 등 자연관광 포인트로 이동하는 그린 라인, ▲해안선을 따라 하나우마 베이, 카이 전망대 등으로 이동하는 블루라인 등이 있다.

각 노선을 별도로 구매하거나 전체 노선을 자유롭게 여행코스로 이용할 수 있는 DAY 티켓도 구매할 수 있다. 와이키키 트롤리 관련 보다 상세한 사항은 한국어 웹사이트(www.waikikitrolle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럽 여행 ‘독일 패스’ 하나로 주변 13개국 돌아봐요!

유럽 여행을 할 예정이라면 미리 독일패스를 구입해두자. 독일패스 하나로 주변국가 13개국으로 직행 IC 버스 및 열차이동이 가능해 벨기에 브뤼셀(ICE), 체코 프라하(DB Bus), 오스트리아 쿠프슈타인(EC), 룩셈부르크, 인스부르크(EC), 이탈리아 베로나(EC), 볼로냐(EC), 베네치아(EC),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폴란드 크라카우, 덴마크 코펜하겐, 영국 런던까지 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벨기에 리에주(ICE), 이탈리아 볼차노(DB-OeBB EC), 트렌토(DB-OeBB EC), 베로나(DB-OeBB EC)를 갈 수 있고 2016년부터 DB 익스프레스 버스 노선이 늘어남에 따라 도버해협을 건너 영국 런던까지 독일에서 버스이동이 가능하다.

베네룩스 주요도시인 벨기에 안트베르펜, 브뤼셀, 룩셈부르크 포함 북유럽노선은 덴마크 코펜하겐, 동유럽 노선은 폴란드 크라카우, 체코 프라하, 슬로바키아 루블라냐 포함 크로아티아 자그레브까지 독일패스 하나로 버스이동도 가능하다.

한국어 사이트가 돼 있어, 여행 가기 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전철과 같은 S반을 제외하고 독일 내 모든 열차를 얼리버드 19유로부터 추가수수료 없이 한국어로 예약이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