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2011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
상태바
2011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1.03.3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 공식 개막에 앞서 31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 2011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Press Day)’ 에서 다양한 차종이 선보였다.

닛산 ‘큐브(CUBE)’

한국닛산은 닛산 큐브(CUBE)와 세계 최초 양산형 전기차 리프(LEAF)를 국내 최초로 공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가수 이효리의 애마로 유명세를 탔던 닛산‘큐브’는 1998년‘박스카’라는 개념을 처음 도입한 소형차로, 비대칭의 신선한 디자인과 기능적이면서 세련된 공간구성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용도의 수납공간 및 액세서리, 독특한 차량색상으로 눈길을 끌 예정이다.

이날 켄지 나이토(Kenji Naito) 한국닛산 대표는 “큐브는 올해 8월 국내 공식 출시 예정”이라며 “국내에 출시될 큐브는 디자인, 활용도, 연비 부문에 있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제 3세대 모델로,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

이프 스타일을 지원할 뿐만이 아니라 닛산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해 나갈 주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닛산은 큐브 외에도 세계 최초 양산형 전기차‘리프’와 고성능 스포츠카 GT-R의 ‘컷 바디(cut body)’, 뉴 알티마 플러스(New Altima+), 무라노(Murano), 뉴 로그 플러스(New Rogue+), 370Z 등 패밀리카부터 수퍼카와 전기차까지 다양한 모델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닛산은 큐브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활동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증강현실을 이용한 이색 체험관‘큐비즘 라이프 스타일’을 운영할 계획이다.


혼다코리아, ‘시빅 컨셉트’
혼다는 31일 ‘2011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 행사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시빅 컨셉트’를 선보였다.

올해 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시빅 컨셉트(Civic Concept)’는 9세대 2012년형 신형 시빅의 디자

인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 시빅Si 컨셉트’(스포츠쿠페)와‘시빅컨셉트’(세단) 등 시빅은 기존 시빅의 상징적인 ‘원-모션(One-motion)’ 모노폼 형상을 계승하면서 한층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디자인으로 설계 됐다.

외관은 간결하면서도 파워풀한 라인에 넓은 차체, 깎아지는 듯한 경사의 윈드쉴드, 확고한 캐릭터 라인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로드 스포츠 모터사이클 ‘CBR250R’과 친환경 전기 스쿠터 모델 ‘EV-neo’, 세계 최초 에어백 장착 모델 ‘골드윙’ 등 다양한 모터사이클을 전시한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사장은 이날 컨퍼런스에서 “2011 서울모터쇼를 통해 혼다의 종합적인 친환경 선진기술을 알리고, ‘모빌리티의 즐거움(Joy of Mobility)’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오는 6월에 출시를 검토하고 있는 2012년형 시빅의 컨셉트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전했다.

한편, 혼다는 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하이브리드 구동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바이크 스태퍼와 함께 모터쇼 관람에 재미를 더하는 첨단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설치 할 계획이다.


포르쉐 918 RSR, 아시아 최초 공개


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도 31일 열린 2011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총 4종의 새로운 차량을 공개했다.


이들 신차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컨셉트 스포츠카인 918 RSR. 918 RSR은 하이브리드 경주차 911 GT3 R 하이브리드의 첨단기술과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918 스파이더의 디자인을 접목시킨 미드십 쿠페다.

이와 함께 카이맨 R과 박스터 S 블랙 에디션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다. 여기에 더욱 스포티하고 강력해진 911 카레라 GTS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