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환대 서비스 질 높여 관광강국 실현하자’
상태바
‘환대 서비스 질 높여 관광강국 실현하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1.03.2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업계 뭉쳐 ‘환대실천 범국민 운동본부' 출범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관광업계가 국내 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힘을 모았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한국 방문의 해 위원회 등 국내 관광산업 관련 단체들은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신수동 거구장에서 관광객 환대 서비스 질 향상 통한 관광강국 실현을 위해'환대실천 범국민 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 를 출범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참 한국관광공사장, 남상만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홍주민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사무총장 등 7개 기관 100여 명이 참석, 결의를 다지고 운동본부 출범을 축하했다.

운동본부는 앞으로 133개국 중 125위에 머물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 호감도를 2015년까지 50위권으로 끌어올리고 내국인 여행 만족도를 80%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운동본부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문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운동본부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운동본부는 올해 주요사업으로 ▲환대 실천 콘텐츠 확산 ▲업계 대상 환대 실천 교육 ▲언어 표지 확산 ▲환대 실천 캠페인 등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한 국내외관광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항, 교통, 안내, 음식, 쇼핑, 숙박 등의 실무기관과 인천공항공사, 전국교통단체총연합, 한국음식업중앙회,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협력체계를 구축, 새로운 사업을개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