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8:12 (금)
국악 뮤지컬 ‘백령왕’ 무대에 오른다
상태바
국악 뮤지컬 ‘백령왕’ 무대에 오른다
  • 김호심 객원기자
  • 승인 2016.10.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신나는 예술여행’ 선정 … 21일 경기도 안산 동산노인복지관
▲ '2016 신나는 예술여행’에 선정된 국악 뮤지컬 ‘백령왕‘

[투어코리아] ‘2016 신나는 예술여행’에 선정된 국악 뮤지컬 ‘백령왕‘ 공연이 오는 21일 오후 2시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동산 노인복지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국악 뮤지컬 ‘백령왕’은 우리나라 최북단 섬 백령도의 설화를 토대로 하고 있다.

설화에 따르면 "백령왕은 꽃씨를 심으러 내려온 ‘선화’ 선녀를 보고 한눈에 반한다. 백령왕은 신들의 나라 마 장군과 결투까지 벌이면서 사랑을 얻으려 하지만 ‘선화’ 선녀는 끝내 떠나버린다.

백령왕은 선녀를 기다리다 지쳐 숨을 거두고 하얀 새떼들이 백령왕의 시신을 덮어 큰 섬이 만들어졌는데, 사람들은 그섬에  흰 백(白), 깃털 령(翎)을 붙여 ‘백령도’라 부르게 되었단다."

한 남성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삼은 국악 뮤지컬 ‘백령왕’은 노래와 함께 난타, 사물놀이, 판소리, 코미디, 국악 반주에 맞춘 화려한 타악기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짜임새 있는 연출력으로 전통문화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 국악 뮤지컬 ‘백령왕‘

공연의 총 예술감독인 마성혁 ‘블레싱 엔터테인먼트’ 단장은 “백련왕은 출연진과 관객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라며 “다양한 볼거리와 신명 난 연주를 통해 예술 공연의 향수 기회가 적은 지역 주민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2016 신나는 예술여행’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며 블레싱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